혼김치 - 혼자 사는 사람들을 위한 김치
배양자 지음 / 조선뉴스프레스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어렸을 땐 김치를 좋아하지 않았다. 왜냐면 그냥 매일 먹는 것이라는 생각도 들었고 맛도 그닥 나한테는 필요한 반찬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근데 참 신기한게 외국 가서 살면서 그리고 점점 나이가 들어가면서 김치가 더 필요해지는 것을 느꼈다.

조금이라도 느끼하면 필요했고 라면을 먹자하면 김치 없인 살 수가 없었다.

그리고 어렸을 땐 그저 배추김치가 전부라고 생각 했었지만 요즘 김치들의 종류를 보면 굉장히 많은 것을 알 수가 있다.

막상 해먹자니 양을 또 많이 할 수는 없어서 만드는 양을 좀 적당히 하고 싶은데 그게 또 적당한 양을 하자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혼김치는 그런 사람들을 위한 레시피라고 한다. 적당햔 양 그리고 보관 기간, 만드는 방법을 한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저자 배양자님이 쓰셨다고 하니 읽어보았다.


먼저 재료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쌈채소가 재료에 들어갔다는 것도 놀랐지만 그래서 김치 레시피가 더 궁금해졌다.

먼저 브로콜리 김치가 있었는데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재료였던 것 같다.

브로콜리로 만들 생각을 하다니 게다가 오이랑 홍파프리카도 들어간다고 하니 기존 김치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이지만 그래도 상큼한 김치로 해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쁜 반찬으로 놓고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아닐까 싶었다.

살짝 절여주기도 해야하지만 정말 금방 만들어서 먹기 좋은 김치라는 생각했다.

그리고 그 다음에 너무 먹고 싶어진 김치가 하나 있었는데 이 레시피는 생각지도 못했던 메뉴라서 너무 궁금해졌다.

바로 겨자잎김치였는데 원래도 겨자잎을 좋아해서 그런지 이걸 김치로 만들었을 때는 오히려 내 입맛에 너무너무 잘 맞을 것 같아서 궁금해지는 레시피 중 하나였다.

절임물에 조금은 절여둬야 하며 미나리랑 쪽파도 들어가야 한다. 

원래 미나리도 좋아하는데 향이 굉장한 김치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외에도 저자의 어머님이 만드셨던 김치에 대한 레시피도 있었는데 이건 정말 공개해도 되는지 싶을 정도로 굉장한 레시피들이 많았다.

특히 유자백김치가 그랬는데 처음 들어보기도 했고 이걸 만들어 먹으면 너무 시원하고 상큼하기도 또 달콤하기도 할 것 같아서 만들어 먹어보고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만드는데에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그래도 만들어두면 10회분은 먹을 수 있는 정도로 나오기 때문에 지금 날씨에 딱 잘 어울리는 것 같아서 도전해보고 싶은 레시피 안에 들어있다.


이 책을 보면서 모르던 김치 레시피도 알게되고 또 적당한 양을 만들어서 맛있게 먹고 또 색다른 김치를 먹어 볼 수 있는 레시피가 담겨 있어 너무 좋았다.

저자의 비밀 레시피를 알게 된 것만 같아서 이 책을 굉장히 소중히 하고 싶어졌다.

그리고 나중에라도 정말 손님 대접하기도 좋을 레시피인 것만 같아서 열심히 만들어보고 연습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참 맛있는 레시피를 알게 된 것 같아 뿌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