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와 글쓰기로 매출 올리는 SNS 마케팅
플랜스페이스 지음 / 성안당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블로그를 시작한지 좀 오래 지난 것 같다. 

아마 10년은 넘었을 것 같은데 이 블로그를 시작한 걸 생각해보면 정말 오랜 시간동안 운영해오고 있다.

처음엔 책을 읽으면서 책에 대한 이야기를 적고 있었고 그런 글들이 모이고 쌓이다보니 책에 대한 정보가 많아졌었다.

사실 이렇게 아무 생각 없이 시작했었고 일상을 기록하는 용도로만 쓰고 있었다.

어느순간 이 블로그는 내가 담는 보든 정보통이 되었다.

새로 산 것이라던지 필요한 것을 사고 사용 후기에 대한 글을 올리기 시작했다.

영화를 봐도 리뷰를 남겼고 모든 것에 대한 리뷰를 남겨서 지금까지의 블로그를 만들어 올 수 있었다.

사실 근데 나는 따로 글에 대해서 배워 본 적이 없다.

어떻게해야 잘 쓰는지도 모른다. 

그래서 앞으로도 블로그를 계속 운영해 나갈 예정이니 이 책을 통해서 글쓰는 방법에 대해 조금 더 터득해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먼저 사람들이 얻고 싶어하는 정보에 대해서 생각을 해봤다.

사람들은 정보를 찾고 싶어한다. 돈을 쓰지 않아도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는 그런 장치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내가 먼저 사게 된다던지 내가 궁금해 하던 걸 먼저 써보고 그것에 대해 설명하고 말 할 수 있는 그런 정보를 원한다.

그 누구보다 빠르게 한발 앞서 정보 컨텐츠에 접근하는 방식 말이다.

그래야 콘텐츠로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제목부터도 시선을 유도해야 한다고 했다.

제목을 작성하는 방법 그리고 정보 전달을 위한 방법 등에 대해 설명되어 있었는데 나 역시 어떤식으로 사람들을 끌여들여야할지 고민이 많았다.

콘텐츠 만으로는 부족한 점을 이 책에서 말해주듯 섬세한 한가지 한가지를 다 체크해서 글을 써나가야겠다고 생각했다.


책을 읽다가 인스타그램도 잘 활용해야 한다고 적혀있는데 난 이 부분이 스스로가 아쉽다. 왜냐하면 가이드는 따로 읽지 않아도 될 정도로 잘해주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걸 또 지금 하는 계정에서 블로그와 연간지으려니 여간 복잡해졌다.

블로그를 꾸미는 방식에 대해서도 설명되어 있었는데 앞으로 좀 더 디테일하게 위젯도 넣어보고 기존에 하지 않았던 방법들을 추가해서 해볼 예정이다.


안그래도 최근에 블로그 운영에 대해서 고민이 좀 많은 편이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공부도 되었고 앞으로 나는 블로그 글을 어떻게 작성해 나가야 할지 많이 생각하게 된 계기가 된 것 같다. 

좀 더 멋진 SNS를 만들고 마케팅도 할 수 있는 내가 되기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