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다, 죽 - 건강을 담은 한 그릇
한복선 지음 / 리스컴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입맛도 없고 몸이 좋지 않아서 뭘 먹어도 소화도 잘 못시키고 있다.

생활 습관이 문제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좀 과식할 때도 있고 오히려 너무 못먹어서 배를 심하게 고파하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인지 자꾸 죽이나 부드러운 걸 찾게 되기도 하고 죽을 먹다보니 좀 다양하게 먹고싶기도 하고 집에서 여러가지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찾다보니 죽에 대한 좋은 책을 만나게 되어서 읽게 되었다.

게다가 TV 매체에서 만났던 한복선 요리선생님이 저자이기 때문에 진짜 건강에 좋은 죽 레시피만 담겨있을 것 같아서 더 궁금했다.


죽에 잘 어울리고 몸에 좋은 재료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이 되었다.

무, 생강, 고구마, 배추, 시래기, 수삼, 마, 마늘, 굴, 연어, 달걀 등 건강에 좋은 재료들이 나열되어 있었다.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재료들이 있는데 다 죽에 어울리는 것들이었다.

솔직히 조화를 잘 못하고 죽에 대해서 잘 몰라서 그렇지 이렇게 좋은 것들을 어떻게 만들어야 좋을지는 레시피를 천천히 읽어보면 될 것 같다.

죽을 맛내는 요령과 흰죽 쑤는 방법이 나와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것이기 때문에 알아야 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아침에 먹기 좋은 죽에 대해서 설명 되어 있었다. 

시금치달걀죽이 유독 맛있어 보였다. 두 가지 다 내가 좋아하는 재료여서 그럴 수도 있었는데 참기름으로 살살 볶으면 정말 내가 좋아하는 맛일 것 같아서 꼭 만들어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기운을 돋아주는 죽에 대한 레시피들이 쭉 나열되어 있었는데 가장 어렵고도 또 가깝게 느껴지는게 전복죽 이라는 생각을 했는데 레시피를 읽어보니 전복 손질만 잘 해준다면 딱히 어려운 건 없을 것 같아서 꼭 도전해보고싶은 레시피이기도 하다.

그리고 연어죽도 굉장히 맛있어보였는데 연어를 구워서 달래양념장과 섞어서 넣는다는 생각을 어떻게 한건지 정말 생각만해도 맛있어보였다.

그리고 다이어트에 좋은 죽들도 있었는데 이건 정말 이번 여름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입맛은 없는데 먹긴 먹어야하고 다이어트도 되면 또 좋으니 이 레시피들은 꼭 기억해뒀다가 만들어 먹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 중 가장 독특하다고 느껴졌던게 옥돔미역죽이었다. 

옥돔을 구워서 살을 발라낸 뒤 그걸로 국물을 우러내서 체에 거르기도 하고 같이 살이랑 넣어서 미역 볶은 뒤 넣어준다고 하는데 이게 그리 맛있어 보일 수가 없다.

다이어트에 좋다지만 맛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책의 막바지에는 죽과 같이 먹으면 좋을 김치, 장아찌 레시피도 담겨져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죽이 이렇게 다양한 맛을 낼 수 있구나 싶었다.

다양한 재료로 그리고 조합으로 맛있고 건강한 죽을 먹고 건강한 2022년 하반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