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물만 먹어도 살찌는 습관 숨만 쉬어도 살 빠지는 습관 - 똑같이 먹어도 살 안 찌는 사람들의 7가지 비밀
모토지마 사오리 지음, 문혜원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요즘 나는 너무 많이 먹고 움직임은 좀 적어서 걱정이 많았다.
그래서인지 다이어트에 다시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아무래도 여름이 다가오기전에 미리미리 신경써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이다.
겨울부터 시작해야 조금 더 관리가 잘 될 것 같은데 이게 원푸드 다이어트나 자극적인 다이어트만으로는 해결이 될 수 없어서 좋은 습관으로 바꿔야 할 것 같아서 노력을 해볼까 하던 찰나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우선 첫 챕터는 자세부터 달라야 한다고 했다.
서있는 자세도 중요했고 무게 중심이 어디로 가느냐에 따라서 몸매의 형태도 달라진다고 한다.
아무래도 나는 서있는 시간도 좀 길고 그러다보니 서있는 자세도 신경을 쓰면 아무래도 좀 더 예쁜 형태의 몸매를 만들어 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골반 교정에 대한 자세도 있었는데 솔직히 이건 꼭 해야 하는 것 중 하나이다.
골반이 틀어졌다기 보다는 아마 틀어져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든다.
왜냐면 내 자세가 바른 자세가 아니었기 때문이다.
이 자세를 해보니 너무 아파서 놀랐는데 아무래도 이 자세를 자꾸 시도해봐야 할 것 같긴하다.
내 골반이 정말 큰 문제가 있구나 싶다.
아무래도 건강을 더 신경써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걷는 것, 앉은 자세도 신경을 써야하는데 요즘 진짜 구부정한 자세로 일을 하고 있다.
컴퓨터 업무를 할 때도 그렇고 편안한 자세로 하고 있지는 않다.
고개도 많이 숙이고 힘들어서 조금 더 자세를 신경써야겠다고 생각했다.
세수할 때도 햄스트링을 쭉쭉 늘려서 얼굴 붓기가 빠지는 마사지도 해주고 미모에 대해서 조금 더 신경쓰는 시간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다.
저자는 양치질을 하는 순간까지도 운동을 놓지 않고 있었다.
운동 어플에 대한 정보도 책 속에 담겨져 있었는데 아무래도 이 어플들을 잘 활용하면 조금 더 자극적으로 할 수 있을 것 같다. 스스로를 관리 할 수 있는 습관을 자꾸 만들어 가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폼롤러로 몸을 풀어주는 것들도 있는데 집에 그냥 굴러다니는 폼롤러가 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여러 자세를 배웠으니 앞으로 퇴근하고 오면 이 자세들을 반복해보려고 한다.
조그마한 노력이 나중엔 습관이 되어서 건강하고 예쁜 몸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앞으로 이 책에서 배운 좋은 습관들을 잘 유지해서 다이어트에 성공적으로 성공하고싶다.
다이어트만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몸을 유지해보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