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피낭시에 & 마들렌 반죽부터 다시 시작하는 베이킹
하영아 지음 / 길벗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킹을 본격적으로 배우고 싶다고 말한지가 벌써 몇 년이 지나버린 것 같다.

사실 몇 번을 집에서 미니 오븐으로 시도해봤었지만 아직 피낭시에나 마들렌은 도전 해본 적이 없었다.

그래서 이 책을 읽고 싶었는지도 모른다.

피낭시에와 마들렌은 보들보들하고 작고 귀여운 것이 매력이라는 생각이 든다.

최근 까눌레도 그렇고 미니 구움과자들, 빵이 많이 좋다.

이런 작은 빵들이 유독 맛있는 것은 그 작은 것에 모든 것이 알차게 들어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재료에 대한 이야기를 먼저 볼 수 있었는데 버터가 정말 중요했다.

버터는 풍미, 식감, 밀도를 결정하는 재료라고 한다. 이러니 버터가 맛있어야 피낭시에와 마들렌의 맛이 더 좋은 것이다.

밀가루, 설탕은 물론이고 아몬드 파우더, 바닐라빈 등 필요한 재료들과 보관법에 대한 설명도 담겨져 있었다.

각종 틀도 필요한데 피낭시에와 마들렌은 특히나 특유의 모양이 있어서 그에 맞는 틀을 사면 될 것 같다.

두 가지 사두면 앞으로 계속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에 꼭 틀을 사두어야 할 것 같다.

처음에는 기본 피낭시에와 기본 마들렌 만드는 레시피가 나와있다.

기본이 되어야 그 다음 단계를 갈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반죽 실패의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한 것도 나왔는데 내가 실패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읽어봤다.


피낭시에와 마들렌은 레시피가 정말 다양하게 있는데 단호박을 넣은 것도 있고 크럼블, 치즈, 레몬, 블루베리도 너무 맛있어 보였고 초콜렛이 든 피낭시에가 유독 맛있어보였다.

맛있는 초코를 가득 넣어서 꼭 만들어 보고싶었고 보이차 마들렌도 처음 봤는데 꼭 한 번 만들어 보고 싶었다.

보이차 마들렌은 커피랑 어울리는게 아니라 차랑도 어울릴 것 같아서 피낭시에와 마들렌은 커피도 어울리고 차도 어울리는 그런 구움과자인 것 같아서 더 매력을 느꼈다.

그리고 너무나도 도전해보고싶은 메뉴 레시피가 있었는데 흑임자 마들렌이었다.

정말 꼭 기본 마들렌을 만드는 것에 성공을 하면 그 다음은 바로 흑임자 마들렌을 도전하고 싶다.

그래서 성공하면 정말 제일 자주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이 책을 읽으면서 빨리 틀도 사고 빨리 기본 피낭시에와 마들렌을 만들어보고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반죽부터 제대로 배워야 하는 것 중에 하나인데 이렇게 기본부터 배울 수 있어 너무너무 좋았다.

앞으로 피낭시에와 마들렌 말고도 다른 베이킹을 제대로 배워보고싶다.

책을 통해서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