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을 높이는 최고의 식사법
시라사와 다쿠지 지음, 오시연 옮김 / 예문아카이브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도 면역력이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마스크를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백신을 맞은 뒤 면역력을 키워서 코로나에 걸리지 않게 하는 것이 우리들의 노력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코로나말고도 나는 면역력을 최근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이유는 작년과 올해가 넘어오는 그 겨울쯤에 나는 굉장한 고생을 했다.

아니 정말 심각하게 몸 상태가 좋지 않았다.

피부가 타서 들어가는 듯이 엄청난 상처들이 생겼고 또 그 피부들은 간지럽지만 어찌 할 수가 없었다.

그 당시에 병원을 가는 것도 마땅치 않았던데다가 심지어 막상 내 증상들을 검색해서 찾아보니 이건 병원 가서도 해결이 안되는 문제였던 것이다.

그저 면역력을 높이는 수 밖에는 없다고 병원을 가도 약이 없는 병이었다.

원인도 알 수 없고 그저 스트레스받지 않아야 하며 면역력을 키우라는 말 뿐이었다.

그 뒤로 나는 면역력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다.

그래서 면역력을 키우는 좋은 약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래서 애초에 면역력을 높이는 식사를 해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이 책이 읽고싶었었다.


우선 건강한 몸을 만드려면 아침식사는 간단한 야채주스가 좋다고 한다.

그리고 가공식품을 피해야 하며 발효 식품이 몸에 좋다고 한다.

야채를 많이 먹어야 하며 꼭꼭 씹어 먹는 것도 중요하다고 한다.

약간은 허기지게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 이건 조금씩 실천중이다.

너무 배부르게 먹지 않아야 건강에 좋은 것인데 이게 너무 배가 부르다보면 먹는 욕심이 자꾸 생기는 듯 하다.

식욕을 억제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한다.

그리고 이 책에는 섭취하지 말아야 할 음식도 나열되어 있었다.

과자, 튀긴 것, 패스트푸드, 빵, 라면 등 기본적으로 먹으면 좋지 않은 것들이 적혀있었다.

건강하려면 다이어트도 어느정도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요즘 어깨 결림이 심하다. 일을 하다보면 너무 뻐근하고 힘든데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 음식 궁합이 따로 있다고 한다.

지금 내가 딱 먹어야 하는 부분인 것 같다. 특히 마늘과 올리브오일이 그렇다고하니 잘 어울리는 음식을 만들어 먹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요즘 뭐 때문인지 몰라도 좀 깊게 잠들지 못했었는데 우유와 달걀이 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이렇게 건강에 좋은 음식 궁합들을 잘 체크해서 먹으면 내 건강에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이 든다.

잠도 푹 자고 아픈 곳이 없어야 건강한 몸으로 면역력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이지 아닐까 싶다.


단식을 해서 소화기관도 쉬게 해줘야 한다고 한다.

장도 계속 일을 하면 피곤하기 때문에 피로 회복을 시켜줘야 한다고 하는데 이 부분도 꽤나 동의를 한다.

다이어트를 한참 했을 당시에 비우는 것을 일처럼 했었다.

이런 부분들이 내 건강에는 결국 더 좋은 쪽으로 방향을 틀어줬다.

그리고 변비가 없애는데에 도와주는 프룬에 대한 글이 있었는데 안그래도 최근에 프룬에 대한 관심이 높았는데 이 글을 읽고나니 아무래도 조만간 프룬을 사서 먹어줘야 할 것 같다.


이 책을 읽고나니 역시나 야채 섭취를 더 많이 해야하고 합이 좋은 음식을 같이 먹어줘서 면역력을 높이는 식사 습관을 들여야겠다고 생각을 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요즘 이런 책이 도움이 많이 되는 것 같다. 

특히나 코로나가 아직도 괴롭히고 있는데 면역력을 키워두면 앞으로 건강을 신경쓰는 것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