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10가지 습관 - 돈과 사람을 끌어당기는 데일리 루틴
우에니시 아키라 지음, 박재영 옮김 / 센시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에게는 습관 하나하나가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 모르겠다.

나 역시도 습관 하나가 엄청난 효과를 가져온다는 것 정도는 안다.

운동을 할 때 하지 말아야 할 자세를 하게 된다면 물론 내가 원하는대로 플레이가 되지 않는다.

이런 것처럼 습관 하나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많이 느낄 수 있다.

그런 습관들이 나에게는 크나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얘기다.

벌써 2021년도 반이나 지나버린 6월이 되어버렸다.

변화를 가져와야 할 시기가 된 것 같아서 이런 계기나 새로운 습관들이 필요했다.

나에게 더 좋은 운이 따르길 바라면서 책을 펼쳤다.


부정적인 감정을 버리는 것, 가장 중요한 부분이 가장 처음에 나와있었다.

그 속에 조금 더 좋은 것만 담으라는 뜻이 있다.

요즘 안좋은 생각이 안좋은 생각을 더 하게 되고 그게 반복되면서 밤에 잠을 편하게 잘 수 없을지경이었다.

아니 따지고보면 잠들기 싫었는데 생각을 멈추려면 잠을 자야했다.

이게 무한반복 되다보니까 너무나도 피곤해졌다.

그래서 부정적인 생각을 우선 버리려고 노력을 하고 있고 하루에 한 번 내 자신에게 칭찬해주기가 있었다.

이것 역시 중요하다. 내 자존감과 자기긍정감이 높아져야 스스로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들이 조금은 더 줄어들테니까 말이다.


말을 예쁘게 해야 한다. 이 글에도 굉장한 공감을 했다.

내 기분이 별로라고 해서 말도 예쁘게 안하고 막 던져놓고는 기분따라 말을 하는 건 상대방에게도 안좋고 돌아오는 것도 절대 좋지 않다.

그래서 항상 예쁘게 하려고 노력중인데 이것조차도 쉽지 않다. 특히 가까운 사람에게는 더 신경써야지 하면서도 그렇게 된다.

이 부분은 습관처럼 온 몸에 스며들도록 노력해야 겠다.


과거에 대한 집착 버리기, 얼마 전 사진 파일을 정리하면서 조금 힘든 시간을 보냈다.

나는 단순히 사진 정리를 하려고 했는데 옛날 생각이 나면서 과거의 내가 힘들었던 기억들이 우수수 떠올랐다.

그게 참 좋은 건 아니지만 기억력이 너무 좋아서 감정들이 되살아나니 새벽에 사진을 옮기다가 굉장히 힘들었는데 그런 기억들을 조금씩 지워나가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그렇게 조금씩 잊어가면 지금의 나를 위해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리고 미래를 걱정하지 않는다, 이 부분은 내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부분인데 정말 습관처럼 매일 하고 있는 것이다.

미리 일어나지도 않은 일에 대해서 걱정하고 생각하고 그러느라 시간을 그냥 허비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정말 이제는 오늘만 보고 지금만 생각하는 시간을 보내보려고 한다.

물론 이 시간도 무지 짧겠지만 그래도 노력해보려고 한다.

새로운 상황이나 새로운 곳에 가면 기분도 달라지고 부정적인 생각을 안한다고 하는데 비가 조금 그치면 실천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자꾸 새로운 곳에 가서 새로운 생각을 하는 것도 참 좋을 것 같다.


사실 알고 있는 부분도 있었고 내가 놓치고 지나간 부분들도 있어서인지 이 습관들을 다시 나에게 주입시킬 수 있었다.

지쳐하고 있지만 말고 무기력하게 가만히 있지 않고 변화하는 내 모습을 보고싶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서 좋은 일, 좋은 운을 끌어당기고 싶다.

좋은 일만 가득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