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가의 과학 - 당신의 요가를 완성하는 해부학과 생리학의 원리 ㅣ DK 운동의 과학
앤 스완슨 지음, 권기호 옮김 / 사이언스북스 / 2021년 1월
평점 :

다이어트를 열심히 하면서 운동에만 집중하고 있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이어오면서 필요한 건 몸의 유연함과 몸의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일을 하면서 자세가 한정되어 있다보니 몸이 점점 굳어가는 느낌이 최근에 많이 들어서 스트레칭은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풀리지 않는 느낌이었다.
그래서 생각했던 것 중 하나인 요가를 배워볼까 했지만 코로나 시대에는 운동을 배우러 가는 것은 무리였다.
집에서 혼자서도 배울 수 있기에 이 책을 통해서 배워볼까 생각이다.
책을 펼치니 몸의 구조에 대해서 엄청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었다.
기본적인 정보임에도 불구하고 한 번 더 읽으니 내 몸의 구조에 대해 생각해보기도 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요가 자세에 대해서 나오는데 앉은 자세에서 시작하는 자세부터 설명이 시작된다.
달인자세라는 기본적인 앉은 자세가 나오는데 아주 기본적인 자세이니 몸의 긴장을 푸는데에 굉장한 도움이 될 것 같다.
집에서 자주 스트레칭 겸 하던 자세와 비슷한 나비자세는 요가 자세의 균형을 유지하는데 유용하다고 한다.
꽤나 친근하게 느껴지는 허리 돌리기 자세가 나온다.
소화도 촉진 시키며 척추를 따라 작은 근육들을 깨워준다고 한다.
평소에 조금 무리가 가는 자세를 한다면 시원하게 한 번씩 풀어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의자 자세, 초승달 자세 등 서서 하는 요가 자세도 설명되어 있는데 집에서도 편안하게 따라 할 수 있는 자세라서 언제든 편안하게 따라 할 수 있다.
거꾸로 자세, 바닥 자세 등 엄청 다양한 자세들이 있는데 거꾸로 자세나 바닥 자세는 누워서 잠들기 전에 따라하기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요가와 함께 명상도 같이 하면 더 좋은 효과가 있을 것 같아서 심신도 편안해 질 것 같아서 이 책을 통해서 제대로 힐링 해보려고 한다.
책 속에는 근육의 모양들까지도 설명되어 있어서 실제로 했을 때 어떤 효과가 있을지 까지도 설명되어 있다.
집에서 있는 시간이 길어지는 만큼 요가로 건강도 찾고 마음에도 편안해지기를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