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드는 최고의 이탈리아 요리 - 일류 셰프의 요리처럼 고급스러운 가정식 이탈리아 요리!
고바야시 아키후미 지음, 김수정 옮김 / 윌스타일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이탈리아 요리를 그닥 잘하지 못한다.

아니 거의 못한다고 보면 된다. 아주 기본적인 파스타 조차도 쉽게 만들지 못하고 소스는 당연히 사서 그냥 면만 삶아서 먹은 기억이 있다.

그 정도로 이탈리아 요리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

그래서 이 책을 더 궁금해 했을지도 모른다.

집에서도 편하게 만들 수 있는 이탈리아 요리들을 배우고 싶었기 때문이다.

이 책을 계기로 이제는 이탈리아 요리도 자신감 있게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먼저 이 책의 저자는 일본인이다 유튜브로도 레시피를 알려준다고 하던데 유튜브도 구독해서 열심히 공부를 해야 할 것 같다.

실제로 식당을 운영하고 계시고 그 곳에서의 모습도 첫 페이지에 담겨있었다.

직접가서 맛보는 것도 정말 매력적일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재료에 대한 설명부터 차근차근 따라갔다.


파스타 면은 카펠리니를 좋아하는 편인데 이제는 메뉴에 맞게 요리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토마토 소스를 만드는 방법이 가장 처음 나오는데 앞에도 말했지만 나는 소스를 마트에서 구입을 해서 먹어왔다.

뭔가 토마토 소스는 간단한 것 같으면서도 조리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었다.

기본적인 맛은 알지만 그 기본적인 맛에 무엇이 들어가는지 자세하게 까지는 몰랐기 때문이다.

아마 관심이 덜했던 것 일 수도 있다.

기본적인 토마토소스로 만드는 방법과 그 뒤에는 이어서 기본적으로 만들어 둔 토마토소스를 응용해서 부카티니로 만드는 파스타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었다.

토마토 소스 하나로 응용 할 요리가 많아지면 토마토 소스를 제작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뒤에 이어서 소스를 만드는 방법부터 상세하게 나와있는데 바질페스토로 이용되는 제노베제 소스라는 것이었다.

내가 유난히도 좋아하는 것이 바질 페스토 소스인데 직접 반드는 것을 배워보니 신기했다.

소스를 만들 때 견과류가 들어가는지도 몰랐는데 저자인 고바야시 셰프를 통해 배우게 되었다.

정말 기본 적인 것부터 배울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다.


파스티 이외에도 채소를 볶아서 토마토 소스와 섞어 만드는 가지 카포나타, 책에서 처음 본 돼지고기 목살로 만드는 피자이올라 라는 요리 등등 다양한 요리들이 설명되어 있었다.

오히려 굉장히 화려하고 내가 너무 모르는 요리들만 있는 것은 아닐까 싶었는데 친근하게 느껴질만한 메뉴들도 많았다.

디저트 까지 설명되어 있어서 언젠가는 풀코스로 다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기도 했다.

이 책을 보고 난 이후라면 그 누구도 가능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