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구는 옳다 - 프로문구러의 아날로그 수집 라이프
정윤희 지음 / 오후의서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어렸을 때는 문구덕후라는 말이 없었다.

이제는 수집이라고도 말하기도 하고 덕후라는 명칭으로 합쳐지기도 한다.

이런 스타일의 사람들이 많다는 것은 커서야 알았다.

나만 유별나고 참 특이한 줄 알았다.

그게 아니었고 문구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그렇다고해서 좋아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모으는 데에서 다시 시작이 되는 것이다.

펜은 직접 쓸 수 있어서 좋고 종이는 각자 질감이 다르며 그 질감이 다른 종이 위에 어떤 펜으로 써야 잘 쓰이고 쓰이는 그 촉감 조차도 다르니 문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그 하나하나가 너무 사랑스러울 것이다.

저자는 그런 문구들을 하나하나 소개해주는 책을 만들어 주었다.

그러니 나는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우선 가장 부러웠던 걸 먼저 나열해보자면 블랙 포스트잇이였다.

블랙 포스트잇에 메탈릭 펜이나 흰색의 펜으로 적으면 얼마나 멋질지 상상만 해도 기분이 좋았다.

저자 역시 구하기 힘들어서 보관용으로 몇 장 남겨 두었다고 하는데 이런 문구들이 어디서든 많이 구입 할 수 있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다.

특히나 검정색의 종이 위에 적을 때 메탈릭 펜을 쓰면 그게 그렇게 멋있어 보일 수가 없으니 말이다.

사진 속에서 몇 장만 봐도 그 멋짐이 눈에 보인다.

포스트잇도 종류가 정말 많은데 독특한 것들은 모아두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그리고 그 다음으로 나온 문구는 형광 만년필이었다.

그야말로 형광펜이 아닌데 만년필이지만 잉크가 형광이었던 것이다.

나도 문구를 좋아하지만 형광 잉크는 처음 들어 본 것 같다.

만녀필을 쓰면서 반짝이가 섞여있는 것은 보았어도 형광은 처음 들었는데 썼을 때의 매력은 또 얼마나 멋있을지 상상만 해보았다.

하이라이터 용으로 사용하셨다고 하는데 그 기분이 얼마나 좋을지 싶었다.

상상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책은 너무너무 오랜만 아니 거의 처음인 것 같다.


저자가 만년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기 시작했다.

나도 누군가에게 배운 것은 아니고 그냥 무작정 욕심이 생겼다.

만년필이 사고는 싶었지만 직접 만나본 적도 없어서 겁이 났었는데 라미 매장을 지나다가 직접 꽤나 두꺼운 만년필을 쥐고 딱 한 번 썼는데 그 때 반해버렸다.

그 뒤로 라미 만년필을 몇 개 구입해버리고 말았다.

저자 역시 만년필을 만나게 된 스토리를 들려주었는데 나 역시도 저자의 의견과 같다.

만년필에게는 한 번쯤은 꼭 겪어봐야 할 매력이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가 모아둔 문구들을 보니 나는 아직 멀었구나 싶었다.

최근에는 집에 있는 문구들을 소모하지 못해서 지르지 않는 것도 있지만 말이다.

앞으로는 더 잘 소비하는 문구덕후가 되기를 바래본다.

특히나 다가오는 2021년에는 메탈릭 펜을 꼭 구입하고 싶은데 그 전까지 글씨 연습을 많이 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2020년의 마지막 책이었는데 나에게 너무나도 의미깊은 책이어서 그런지 정말 재밌게 읽을 수 있었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