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토끼의 오일파스텔 드로잉 크레용토끼의 오일파스텔 드로잉
크레용토끼(김은영)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일파스텔을 처음 알게 된 것은 우연치않게 읽었던 그림 책이였다.

거친 텍스쳐의 느낌이 그림을 보자마자 느낌이 좋았고 그려보고 싶었던 유화와 굉장히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 거라 굉장한 흥미를 가졌다.

그 책을 본 뒤에 오일파스텔을 무작정 사서 집에 온 기억이 난다.

그렇지만 막상 집에 가지고 있으니 내가 그릴 줄도 몰랐고 어떻게 활용해야하는지에 대한 생각만 가지고 있지 배울 수 있을 거라고도 생각하지 못했다.

그러다가 크레용토끼님의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오일파스텔도 가르쳐주는 선생님이 존재하는구나 생각하고 집의 한 구석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오일파스텔을 활용 할 때가 온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선 궁금한 점이 있었는데 질문과 답변을 정리해둬서 그게 참 좋았다.

당연히 누구나 처음엔 궁금해 할 부분인데 친절하게 답변이 되어있다.

그리고 첫 그림의 시작은 과일이었다. 

그리고 꽃처럼 섬세함이 필요하지만 또 한 편으로는 오일파스텔만의 느낌으로 간단하게 두터우면서도 섬세함이 있게 표현해 줄 수 있는 것 같다.

그 방법을 정말 상세하게 밑그림부터 설명해주시니 그야말로 따라쟁이로 시작할 수 있었다.

물론 밑그림 조차도 그대로 따라하기가 참 어려운데 이렇게 하다보면 나도 실력이 늘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점점 더 어려워지는 부분은 디저트 그림 파트였는데 색이 섞이는 부분이 참 어려웠다.

사실 처음에 혼자 도전했을 때는 정말 이상하게 그림이 마무리가 되었다.

이런 부분들이 가장 아쉬웠다. 어떻게 했으면 더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을지 그냥 고민만 하고 새로운 시도들을 하지 못한 것이 너무 아쉬웠다.

그리고 경계선이 없이 그리기가 참 어렵고 애매모호했는데 이제는 어떻게 마무리를 지어야 할지 색의 경계선을 어디로 잡아야할지 확실하게 알 수 있었다.

물론 더 많이 그려보고 도전해봐야 알 것 같지만 말이다.


책을 읽고 배우면서 오일파스텔의 매력에 더 푹 빠질 수 있었던 것 같다.

사실 그림에 취미가 없었는데 요즘 집에서 할 수 있는 찾다보니 항상 영화보는 거 말고는 딱히 하고싶은게 없었는데 집에 있던 오일파스텔을 이용해서 새롭게 도전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 너무 기쁘다.

그리고 책이 선생님이니 이제 도전해보는 것은 걱정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그림에 점점 자신감이 붙는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