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아웃 레시피
이누카이 쓰나 지음, 김보화 옮김 / 벤치워머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정말 아무것도 하기가 싫다. 먹는 것도 가끔은 챙기기 싫어진다는 느낌이 든다.

먹는 것 마저도 귀찮으니 뭔가 요리를 해서 먹기에는 벅차다.

이 생활이 반복되다보니 요즘 식단이 말도 안되게 좋지 않다.

그래서인지 건강이 조금씩 무너지는 것도 느껴지고 있다.

집밥을 제대로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는 것도 밖에서 일을 하다보면 바깥 음식은 항상 아쉽고 맛이 없기 때문이다.

<번아웃 레시피>는 그런 나를 위한 레시피가 담겨 있을 것 같았다.

간편하게 요리하면서 건강도 챙기고 맛도 챙길 수 있는 그런 요리 말이다.


우선 차례를 보면 힘이 어느정도 남아있는 지에 대한 체크가 있다. 그걸 활용해서 알맞는 요리를 하면 된다.

제일 처음 눈에 들어왔던 것 중 하나가 갈릭 토스트이다. 레시피를 보면 정말 간단하고 딱 5분만 투자하면 할 수 있고 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 중 하나이다.

그리고 정말 집에 있을 만한 재료로 급하게 만들 수 있는 느낌이어서 좋았다.

물만두 요리도 가끔은 먹기 귀찮을 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였다.

막상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간단한 레시피도 있었는데 그냥 지나쳤던게 너무나도 아쉬웠다.


책 읽다가 정말 맘에 들었던 레시피가 또 하나 있었는데 우동을 좋아하는 나에게는 멘쯔유 버터우동이 너무 먹고 싶었다.

레시피도 간단한데 집에 우동 사리면만 사오면 되니 나에게 이보다 좋은 메뉴는 없을 것 같다.

이 외에도 우동 요리가 정말 많은데 너무나도 좋았다. 우동 레시피는 꼭 다 한 번씩 만들어서 먹고싶다.

이 뒤에도 알차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가 있으니 다 한 번씩은 요리해서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정말 기운빠지는 요즘 맛있는 요리로 나에게 힘을 줘야겠다고 마음먹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