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원식당
미원x이밥차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를 하다보면 어떻게 해야 더 맛있을지 많이 고민하게 된다.

그런데 내가 했던 요리들을 막상 생각해보면 결국 맛을 내는 것은 미원이 한 몫을 하고만다. 

그래서 어렸을 때 부터 요리를 하면 집에 꼭 미원이 있어야 했다.

내가 하는 요리 중에 가장 자신 있는 요리들에는 미원이 들어간다.

미역국과 수제비를 정말 잘하는데 이 두가지 요리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존재가 바로 미원이다.

미원을 넣어 만든 요리들을 배울 수 있는 레시피북이라니 흥미로울 수 밖에 없었다.


미원을 넣어 만든 요리 레피시 북에 맞게 카테고리별로 나뉘어져 있었다.

혼밥족을 위한 레시피, 혼술을 위한 레시피, 분식, 다이어트 식단, 디저트까지 파트별로 나뉘어져 있으니 만들고 싶은 파트를 따로 봐도 좋다.

내가 제일 관심이 가던 파트는 바로 혼술 파트였다.

솔직히 요즘 혼술을 자주 하게 되는 것 같다. 안주는 뭐가 좋을지 많이 고민하게 되는데 이 책 한 번만 돌아도 혼술 안주는 앞으로 걱정이 없을 것 같다.

특히 분홍소시지칩이 정말 맘에 들었다. 옛날 소시지와 함께 소스 만들어서 맥주랑 함께 마시면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이거야말로 맥주안주로 최고일 것 같고 이렇게 생각해 본 적 없는 레시피가 담겨져있을 줄은 몰랐다.

이 외에도 탐나는 혼술 메뉴들이 정말 많았다. 까르보나라 치킨, 콘치즈 달걀말이 같은 메뉴들은 꼭 혼술하면서 만들어서 먹어 볼 예정이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미원에 대한 설명도 적혀있는데 미원이 화학 조미료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미원은 사탕수수를 발효해서 얻은 자연성분이라고 한다.

이 부분이 굉장히 인상적이고 좋았다.

나는 MSG는 다 같은 MSG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다들 미원을 피할 때 나는 미원을 사용해서 먹었다.

오히려 소금보다 좋은 천연 식재료라고 하니 걱정하지 않고 미원을 사용해서 앞으로 요리를 할 예정이다.

미원에 대한 이미지도 좋아졌지만 미원으로 더 맛있게 할 수 있는 요리들의 레시피를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