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_일을 쓰는 여자 - 우리는 어떻게 더 인정받고, 전보다 덜 흔들리면서, 마음껏 성장할 수 있을까?
마셜 골드스미스.샐리 헬게슨 지음, 정태희.윤혜리 옮김 / 에이트포인트(EightPoint) / 2020년 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읽기 전부터 여자들의 이야기라는 것을 감지했다.

특히 한국 사회에서는 여자들이 일적으로 성공하기가 힘들다는 고정관념이 박혀있는 느낌이 있다.

나 역시도 마찬가지로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었기 때문이다. 물론 여자들이 능력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남자보다는 여러가지 제한되는 부분들이 한국 사회에서는 많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본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공한 최고의 여성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고 하니 이 책이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글의 처음에는 남자의 성공과 여자의 성공을 비교하는 글이 적혀있었다.

뭔가 이 부분은 한국 사회가 아니여도 모두가 공감하는 부분이 아니었을까 싶다.

그렇지만 뻔하디 뻔하고 습관처럼 하고 있던 것들을 벗어던지고 변화해야 할 부분을 찝어주었다.

변화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것을 벗어나야 성공이 가능하다는 것은 여자던 남자던 상관 없는 것 같다.

모두에게 적용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리고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체크해봐야 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이것이 리스트로 만들어져 있다.

무슨 일을 하던 간에 인간관계가 조금이라도 틀어져 있다던지 일에 있어서 주변 사람들이 좋아하지 않는 듯한 느낌을 받으면 이 리스트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사람들과의 관계의 힘도 중요하다고 했다.

나도 일을 하면서 매번 느끼는 것이지만 사람들과의 사이에서도 관계가 어떤지에 따라 일하는 날에 힘듦과 편함의 차이가 심하다.

그래서인지 같이 일하는 사람들의 서포트를 받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이 저자의 설명이다.

결국 끝에는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필요하다는 것 쯤은 다들 알고 있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서 인간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


성공은 그다지 멀지 않은 곳에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변화해야 할 부분들을 다시 한번 짚고 넘어갈 수 있었다.

이 책에서 설명하고자 하는 것은 여자와 남자를 나누려는 것이 아니라 성공을 위한 지침서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최근 일에 있어서 고민되는 부분이 참 많았는데 앞으로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