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Thank You 100 Days
성경훈 지음 / SISO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감사한 마음을 가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이미 앞서 읽은 자기계발서들 덕분에 알고 있다.
그렇지만 감사한 마음을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것인지는 실천해 본 나로써는 잘 안다.
끝까지 유지하고 또 나쁜 생각이나 부정적인 마음이 생겨나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인데 최근엔 그걸 자꾸 지키지 못했던 것 같다.
무의식 속에서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겠다고 생각했다.
저자는 모든 것에 감사하라고 했다. 아주 사소한 것 까지도 말이다.
나는 이 책을 읽음으로 인하여 1월이 지나고 2월이 된 지금 내가 그동안 미뤄온 감사를 시작해 볼 생각이다.
책 속에 빈칸이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이런 감사함이 있구나 하고 읽으면서 같이 쓸 수 있어서 더 좋은 것 같다.
하루에 아침, 점심, 저녁으로 꾸준히 다섯개 씩만 적어 내려가는 것만으로도 내가 감사하며 살 수 있는 것들이 이렇게 많구나 하고 느낄 수 있는 매일을 살아낼 것 같다.
책을 읽으면서 이렇게 사소한 것도 감사할 것이 많은데 그냥 지나쳐 온 시간들이 조금은 아깝지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100일 뿐만 아니라 그 뒤로도 계속 이어서 감사함을 적어나갔으면 하는 바램으로 감사하기를 시작하려고 한다.
다이어리 같은 외관을 가지고 있는 책이라서 들고다니면서 쓰기에 너무 좋을 것 같다.
지금부터 시작하면 따뜻한 봄 쯤이 100일이 될 것 같은데 봄처럼 따뜻한 변화가 다가오기를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