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의 주인은 누구인가 - 돈에 관한 당신의 생각을 완전히 바꿀 돈 사용설명서
비키 로빈.조 도밍후에즈 지음, 강순이 옮김 / 도솔플러스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부의 관한 책을 읽다 보면 심리적인 부분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이제 그 정도의 생각들은 다 정리가 되었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실질적인 부분을 생각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그래서 이 책을 펼치게 되었다.
좋은 운을 끌어당기는 것도 알고 이제는 진짜 부를 찾는 것을 행동으로 옮겨야 할 때가 온 것이다.
잘못된 부분은 잘 파악하고 생활에 적용시켜야 한다.
지금 일을 하면서도 내가 지출하는 부분은 어떤 부분을 차지 하는지에 대해서 한 번 쯤은 점검이 필요하다는 생각도 들었기 때문이다.
저자가 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다.
내가 지금 버는 돈은 지금 다 어디로 빠져나가가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고 한다.
일에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았고 그리고 그 스트레스 때문에 지출이 늘어난다고 하면 그건 일을 하는 이유가 사라지는 것이다.
매번 그렇게 지출을 해버린다면 일을 할 이유가 없어지는 것이다.
이런 부분을 나의 생명력을 추적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이 부분은 꼭 한 번쯤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가끔 뷰티에 관련해서 굉장히 많은 지출을 할 때가 있다.
일을 핑계로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지만 외모 가꾸는 것에 대한 걸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은 아닐까 생각했다.
필요 이상의 것을 사는 것은 아닌지 다시 한 번 점검을 해야겠다.
그래서 이 부분을 다 체크하고나면 필요하지 않은 부분의 지출을 막아야 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돈을 쓰기 전에 생각해야 할 것들의 리스트를 보았는데 내가 나름 혼자서 실천하고 있었던 것도 몇가지 있었다.
물론 쇼핑하는 것을 줄이고 가지고 있는 것을 잘 관리하는 부분은 조금 더 생각하면서 사용하고 지출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9가지 단계의 이야기를 반복해서 읽고 행동으로 옮기다보면 조금은 더 확고한 수입이 생길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