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시, 그녀가 뜨더라.

"애송이들아..."가 유행어가 될라구 한다. 각종 인기차트에서도 수위를 다투고 있다.

난 가요의 가사를 유심히 듣는 편이다. 언어가 있다면, 이해를 하고 넘어가야 직성이 풀리는 성미인지..(텍스트, 로고스 중심적인) 암튼.

요즘 나온 '10 미닛' 이니 '애송이'니 하는 노래들 가사가 장난이 아니다. 도도가 하늘을 찌른다. 세상의 남자를 다 갖다줘도 성이 안찬다는듯 이글거리는 자신감과 정복욕을 보여준다. 

특히 애송이는 노래의 특징을 '노골'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세상 모든 남자들을 얕잡아보며 다 덤비라! 자세로 일관하고 있다. 한국가요에서 '난 머리좋은 여자'라는 가사는 진짜 첨 듣는 것 같다. 

그런데 이를 어쩌나... 난 이노래를 들을 때마다 코웃음이 난다. 천생연분에 나온 그녀의 눈물을 보았기 때문이다. 불과 몇 달 전 이렇게까지 뜨지 않았을 때, 렉시 그녀는 신인연예인의 등용문이었던 천생연분에 출연했다가 '0표 클럽'에 들자 (즉, 그녀를 찍은 남자 출연자가 한명도 없었던 것) 그만 눈물을 보이고 말았다. 그리고 그 다음주에 출연했을 때는 오늘은 기필코 한 표를 받아보겠다고 작정을 했는지, '저 정말 괜찮은 여자거든요. 보기보다 부드럽거든요...' 라며 자신을 찍어줄 것을 호소했다.

그랬던 그녀가 그런 노래를 부르니, 내가 흔쾌히 흥을 맞춰줄 수 있겠느냔 말이다.

물론 0표 클럽에 들면 쪽팔린다. 그것도 전국민이 지켜보는 방송에서 '난 인기없는 여자~, 매력없는 여어~자'임을 증명한듯 할터이니 얼마나 창피하고 처참할런지는 백분 이해하나.......

조금만 더 그녀가 당차고 말그대로 '머리' 좋았다면 좀더 도도하게 별거 아니라는 듯 피식 웃으며 그 자리를 내려올 수 있지도 않았을까? 게다가 자신이 부르는 노래를 생각한다면, 더더욱 (최소한 다음 앨범을 내기 전까지는) 그 정도의 도도함으로 자신을 감싸는 연출을 해야하지 않았을라나?

그녀가 차마 거기까지 위대하진 못하였으나, 렉시의 라이브무대는 썩 괜찮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mila 2003-12-13 19: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그때 렉시 우는 거 봤어요. 디게 불쌍하게 울었죠^^ 왜 노래로 선보이기 전부터 그 프로에 나왔는지 이해가 안 가더라구요. 렉시도 렉시지만 렉시를 키운 양군(양현석)이 별로 머리가 안 좋은 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