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커플제국인들의 축제일이 지나갔다.

난 오늘 회사에 나가지 않는 토요일이니까, 다행히 회사로 꽃바구니가 배달되어오는 꼴은 보지 않아도 되었다. 생각해보니 화이뜨데이에 꽃바구니가 배달된 적은 많지만, 발렌타인데이에 꽃바구니가 배달된 적은 없는 것 같다. 회사에 나갔으면 누군가 돌린 초콜릿을 얻어먹을 수도 있었을텐데... 결국 난 오늘 단 한점의 초콜릿도 먹지 못했다.

오후 두 시에 선배 언니 결혼식이 있어서 외출을 했다.

예식장이 용산이었기 땜에 내가 사는 이문동에서 '똥차'라 불리는 용산행 전철을 타면 갈아타지 않고 한번에 갈 수 있었다. 난 지하로 들어가지 않고 지상으로만 다니는 '똥차'가 좋다. 특히 오늘처럼 화창한 날씨엔 똥차 밖으로 지나가는 풍경들을 감상할 수 있어서 더 좋다. 전철 안엔 사람들이 많지 않았고, 특히 초콜릿 바구니를 든 사람은 한 사람도 없었기에 나의 바깥 풍경 구경엔 어떠한 제약도 없었다.

결혼하는 신부의 입은 내내 귀에 걸려 있었다. 결혼식에 웃으면 딸 낳는다는 주위 사람들의 충고는 간단히 무시했다. 언니가 언니를 닮은 이쁜 딸을 낳았음 좋겠다.

결혼하는 선배 언니가 '부녀회'의 멤버인지라 부녀회 9 명이 모두 참석했다.

그 중 이탈한 커플 제국인 3 명을 제외하고, 6 명이 남았다. 제 짝을 내팽개치고 부녀회에 합류해준 두 명의 커플 제국인에게 감사한다. 투항의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인가? 짝들이 너그러운 것인가? 양다리를 걸치는 중이라, 딱히 한 사람을 만나기 껄끄러웠던 K 양, 이미 어제 발렌타인데이 의식을 치룬 L 양.. 당신들은 진정한 부녀회 동지다.

우리는 영화 보기를 일찌감치 포기하고 해가 중천에 떠 있을 때부터 술을 마시기 시작했다.

근처 건물 지하의 아케이드에서 흑맥주 두 잔씩을 걸치니 오후 5시 반에 문을 닫아야 한다며 종업원이 나가라고 한다. (어처구니없다) 2차로 깔끔한 술집에서 양주 한 병을 시키고 추가로 생맥주를 마셨다.

오후 네 시부터 밤 열 두시까지 우리는 단 한 순간도 쉬지 않고 떠들어댔다. 너무 많이 웃고 너무 많이 말 해서, 도저히 노래방에 갈 에너지를 남길 수 없었다.

그렇게 커플제국인들의 축제는 지나갔다. 오늘 하루도 무사히, 그리고 즐겁게 지나갔다.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찌리릿 2004-02-15 15: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제가 초콜릿 먹는 날이었군요. 그러고보니 금요일엔가.. 편집팀 세진씨가 초콜릿 하나를 주더군요. 안 받은척 하고 하나 더 먹을려고 하영씨한테 '난 왜 안주는가?' 항의했더니만, "다 받은 줄 아는데 제발 좀 식탐 좀 고만 내시라"는 핀잔만 먹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아니 첨인것도 같은, 쉬는 토요일 내내 하루종일 자다가 TV보다가, 다시 잠들었다가 인터넷 만지다가, 다시 자는... 이상한 짓을 했습니다. 그러고 보니.. 일요일인 오늘도.. 이렇게 하염없이.. 시간은 지나가는군요. ㅠ.ㅠ
청소도 해야하고, 다운받은 <이탈리안 잡>도 봐야하고, 내일까지 내기로한 보고서도 하나 마무리해야하고, 할일이 많은데.. 왜 계속 서재만 다니고 있는지.. ㅠ.ㅠ
자.. 일어서야지~ ^^!!!

sunnyside 2004-02-15 23: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초콜릿 안 올라왔어요? 늠 소원한거 아냐~~?
이탈리안 잡, 나도 보고 시퍼요.. CD 로 구울 생각은 없어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