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를 들어, 알라딘에서 (안병수)로 검색하면 현재 다음과 같은 차례로 검색결과가 뜬다.
과자, 내 아이를 해치는 달콤한 유혹 2
가공식품, 내 아이를 난폭하게 만드는 무서운 재앙
여기서 (과자, 내 아이를 해치는 달콤한 유혹 2)를 마이리스트에 담으려고 한다. 여기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첫째, (과자, 내 아이를 해치는 달콤한 유혹 2) 이 책의 상세페이지에 들어간 뒤 마이리스트에 담기 단추를 누르기. 불여우에서도 제대로 된다.
하지만 굳이 상세 페이지에 들어갈 거 있나. 그냥 검색 결과 나온 목록에서 하면 되지. 클릭 한 번 줄이는 게 어디냐.
둘째, 검색결과 나온 목록에서 이 책의 오른쪽에 있는 마이리스트에 담기 단추를 누르기 (아래 그림에서 1번). 불여우에서도 마이리스트에 담았다고 나오지만 사실은 마이리스트에 담기지 않는다. 불여우에서는 안 된다. 하지만 IE에서는 된다.
알라딘에 이에 대해 문의했는데 잠시 서버 오류라나 뭐라나. 하지만 서버 오류라면 IE에서도 안 되야 하는 거 아닌가? 불여우에서만 안 되는 서버 오류도 있나? 다시 해 봤지만 같은 시간 IE에서는 되고 불여우에서는 안 된다.
난 잘 모르니까 그런 오류가 있다고 치고. 그런 서버 오류가 있는 경우에도(!) 불여우에서 책의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지 않고 검색결과 나온 목록에서 마이리스트에 제대로 담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검색결과 나온 목록에서 이 책의 오른쪽에 있는 선택 상자를 누른다 (위 그림에서 2번). 그리고 위로 올라가서 목록 위에 있는 마이리스트에 담기 단추를 누른다 (위 그림에서 3번). 이렇게 하면 불여우에서도 마이리스트에 제대로 담긴다.
이 방법은 결국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서 마이리스트에 담는 것과 클릭하는 회수는 똑같지만 그래도 느려터진 알라딘에서 굳이 상세 페이지에 들어가 내용이 뜨는 걸 기다리는 것보단 낫다.
쿠폰 사라지는 일 같은 거 아니면 이제 오류 신고는 관둘 것 같다.
그리고 알라딘 느려진 거야 진작에 알았지만 정말 심하다. 특히 밤부터 아침까지는 거의 제대로 접속할 수 없을 때가 너무 많다. 바이올린 배우기는 아무래도 이사를 가는 게 좋을 듯. 속 터지는 데다가 불안해서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