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in Use Intermediate Student's Book with Answers Korean Edition: Self-Study Reference and Practice for Students of American English (Paperback, 3) Grammar in Use Intermediate 4
Cambridge University Press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Basic 2판과 바로 이 책 Intermediate 3판을 비교합니다.

먼저 겉표지가 좀 더 빳빳해지고 코팅도 단단해졌습니다. 겉표지 위에서 스케이트를 타도 될 정도로 아주 반들반들합니다. 거울로 써도 되겠다. 내구성은 좋아졌겠지만 이전 것도 충분히 괜찮았는데 굳이 이렇게까지 만들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둘째, 종이질이 달라졌습니다. 왜 주로 칼라 인쇄할 때 쓰는 반득반득한 종이 있죠. 그런 종이로 바뀌었습니다. 그런데 불빛 아래서 보면 이 종이는 눈이 부시거든요. 오히려 나쁘네요. 게다가 이런 종이질은 더 무겁습니다.

셋째, 칼라 인쇄가 됐네요. 2판도 2색 인쇄 정도는 됐지만 이 책은 3색 인쇄 (까망, 퍼렁, 누렁) 정도는 되고 그림을 다 칼라로 바꾸었습니다. 하지만 그 작은 그림들 (사람 얼굴이요)이 이 책에서 크게 중요한 것도 아니고 그래서 굳이 칼라여야 하나 싶습니다.

게다가 바탕색이 문젠데요. 왼쪽은 바탕이 퍼렇습니다. 경험상 퍼렁 바탕은 혐오감이 일고 서늘하고 싫던데 하필이면 퍼렁 바탕이네요. 오른쪽은 소제목(문제 제목)이 2판에서와 마찬가지로 파란색인데 종이질이 달라져서 그런가 좀 더 밝고 하늘색에 가까운 파란색이라서 눈이 피곤합니다.

3판이 되면서 내용은 어떻게 달라지고 좋아졌는지 몰라도, 종이, 색감은 오히려 나빠졌고, 산만해 보입니다. 제 기준으로는 말이죠. 괜히 치장하는 데 돈 쓰는 거 싫은데. 그래서 별 2개 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