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식객 전20권 세트
허영만 글.그림 / 김영사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신간이 들어 있다곤 해도 낱권씩 사는 거랑 20권을 한꺼번에 사는 거랑 가격차가 심하네요. 낱권으로 사면 14권까지는 못해도 30%정도는 할인해 주는데.
하여튼 지금 20권을 사면 준다는 식객 시계가 이 20권 묶음에도 들어 있습니다. 사려거든 서두르세요.
식객 시계에 대해 말하자면 시계 앞뒤에 식객이 한자로 씌여 있고, 앞에는 허영만 싸인이 있고 뒤에는 만화가 얼굴(?)이 새겨져 있고 또 줄 끝 쇠붙이 부분에는 김영사가 새겨져 있습니다. 아 그리고 또 줄에는 일련번호가 씌여 있는데 시계마다 서로 다른 고유번호겠죠.
사은품이지만 시계는 좋습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좋은 편입니다. 인터넷에서 이 시계를 파는 데를 찾아 봤는데 아주 싼 시계는 아니던데 역시 돈 많은 출판사네요. 근데 이게 남자 시계라서……. 아니라면 차고 다닐 텐데 남 좋은 일만 시키게 됐군요.
만화 얘기는, 음 컴퓨터 화면으로 보는 거랑 책으로 보는 거는 확실히 다르다는 거. 역시 화면보다는 책이라는 거! 근데 20권을 한 줄로 꽂아두면 무지개가 피는 건 좀……. 같은 시리즈가 이렇게 옆면이 색이 달라지는 건 싫거든요. 그래도 김영사답게 인쇄질 좋고 책은 잘 만들었습니다. 뭐, 만화책은 억지로 쪽수를 늘리기도 힘드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