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를 내면서 거기 적힌 요소를 집어넣어 이야기를 만들어 가는 내용입니다. 카드는 이야기 카드와 결말 카드 두 가지가 있는데, 자기 이야기 카드를 다 쓰고는, 시작할 때 한 장 받은 결말 카드에 나와 있는 대로 결말을 맺는 사람이 이깁니다. 결말 카드에는 '그래서 그 둘은 결혼해서 아들 딸 낳고 행복하게 오래 살았습니다' 따위가 적혀 있는데 종류가 정말 다양합니다. 상상력도 풍부하고 이야기도 잘 짓는 사람이 당연 유리하겠죠. 해 보면 이게 확 차이가 드러나더군요.
하지만 이야기하는 능력이 다 타고나는 것만은 아니죠. 연습하기에 따라서 키울 수도 있는 것이기 때문에, 이걸 하면서 이야기를 어느 정도 조리 있게 (동화가 꼭 이치에 맞는 것만은 아니니까요) 하는 능력을 배우게 됩니다.
사람을 탄다는 것 빼고 단점이라면 영어가 적혀 있다는 거네요. 결말 카드에 있는 건 따로 해석해서 할 수 있지만 이야기 카드에 적힌 forest라든가 window 같은 영어는 어떻게 하기 힘들죠. 카드에 그림이 있긴 하지만 그다지 단어를 잘 나타냈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물론 영어를 모르면 카드에 적힌 영어 무시하고 그냥 눈에 보이는 그림 그대로 내용에 집어넣어서 그럴 듯하게 이야기를 꾸밀 수도 있고, 그것도 아니다 싶으면 네임펜으로 카드에 우리말로 적어넣어도 되긴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