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맛 - 무엇이 당신의 독서를 가로막는가 5가지 맛으로 알아보는 인생 독서법
김경태 지음 / 프로방스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한 맛, 색다른 맛, 행동하는 맛, 묘한 맛 

그리고 변하는 맛인 독서의 맛 5가지를 느낄 수 있었어요.

어떤 책을 읽으면 좋을지, 어떻게 읽으면 좋을지에 대해 알려줘서 좋더라고요!

잊고 지냈던 나만의 책의 참맛을 찾아 여행하는 기분으로 책을 읽을 수 있었어요.

여러분이 이 책을 읽게되신다면 여러분의 독서의 맛은 어떤 맛일지 그리고 어떤 느낌으로 여행하실지 궁금하네요!



p31

“왜냐하면 삶은 시간의 흐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이다.”


저는 벌써 24년이라는 시간의 흐름으로 이루어진 삶을 살아가고 있어요. 여러분의 삶 역시도 시간의 흐름으로 이루어졌고 제가 모르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살아오셨겠죠?! 시간에게 아무리 부탁해도 그 흐름을 깰 수는 없어요. 왜냐하면 지나온 시간은 미리 과거에 머물러 있기 때문이죠. 그러니 앞으로의 시간이 참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우리는 모두 앞으로의 시간의 흐름을 조정할 수 있어요! 어떻게 시간을 활용할지는 각자에게 달려 있잖아요.




p144

“필사는 생각의 우물을 끌어올리는 두레박이다”


김경태작가님은 <어린 왕자>를 필사했었어요. 어른과 어린 왕자의 생각 차이를 떠올리며 김경태작가님 본인의 생각을 고민했더라고요. 저도 아~주 가끔 필사를 해요. 책을 필사하기에는 너무 부담스러워서 짧은 시를 필사하는 데, 필사하는 순간마다 너무나도 많은 생각을 했죠. 여러분도 한 번쯤은 책이든, 시든, 가사든 필사를 해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책이 읽기 너무 어려우시다면 목차를 필사해보시면서 원하는 목차가 눈에 띠는 그 순간, 해당되는 목차의 내용만이라도 읽어보시면 어떨까하네요!



이외에도 기억에 남는 구절들, 기억하고 싶은 구절들이 많아요! 

 

 

아래와 같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 독서가 어려우신 분들

: 독서의 참맛을 느끼시면서 조금씩 책과 친해져본다면 독서가 어렵게만 느껴지지는 않을 거라 생각해서 추천해요!


- 독서를 생활화 시키고 싶으신 분들

: 책에서 많은 내용을 알려주고 있어요. 책을 읽으면서 실천해간다면 독서는 어느 순간 생활화가 될 것이라 생각해서 추천해요!


- 독서법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으신 분들

: 독서 노하우와 더불어 독서의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기에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