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 한중일 세계사 1 - 서세동점의 시작 본격 한중일 세계사 1
굽시니스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한중일 관계가 정말 재미있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한국이 북한과 대화의 물꼬를 트면서 중국은 두 팔 벌려 환영하고 있고, 평화 헌법 개정을 추진하던 일본은 당황을 감추지 못하고 있죠. 물론, 한국 내에서도 한 정당이 당황하며 식은 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웃음)


한중일 세 나라는 오래전부터 이렇게 서로에 영향을 주고 받으면서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가 발전해왔습니다. 처음 한중일 세 나라가 어떤 형태로 발전해왔는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저는 그 궁금증을 가지신 분께 <본격 한중일 세계사 공부>라는 책을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본격 한중일 세계사 공부>는 어릴 적에 읽은 <먼나라 이웃나라>를 떠올리게 하는 책인데, 현대적인 작풍과 표현으로 굉장히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역사 만화입니다.


만화라는 점에서 이미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이라는 것을 쉽게 추측할 수 있지만, 과연 핵심을 제대로 다루고 있을지는 몰랐습니다. 그런데 책을 읽으면서 놀랐습니다! 그 시대의 가장 중요한 핵심과 역사적 사건이 일어난 배경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잘 정리해놓았거든요.


세계사 과목 시험을 치르던 중고교 시절에 이 책이 있었으면 만점이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동안 교과서를 통해 어렵게 암기해 시험을 치르던 세계사 공부를 이제는 취미와 재미로 해보세요. <본격 한중일 세계사>는 세계사 공부가 재미있는 취미로 만들어줄 수 있는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