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우리가 나이를 먹고, 직위를 높여가면서 가장 경계해야 할 것은 바로 자만심과 거만함이다. 사람은 결코 거만해서는 안된다. 늘 한결같이 남을 존중할 수 있어야 하고, 남을 배려할 수 있어야 한다. 벼는 익을수록 고개를 숙인다는 말이 있듯이, 사람도 익을수록 더욱 고개를 숙일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일반적으로 우리들에게, 지금 각박해진 세상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겸손해질 수 있는, 사람들을 존중할 수 있는 법을 가르쳐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사람들과 잘 대화를 원활하게 하지 못한다. 그것은 대화의 스킬이 부족한 것도 있지만서도, 대화의 맛을 모르기 때문이 아닐까? 이 책은 나에게 어떻게 대화의 맛을 가르쳐줄지, 그리고 그 맛이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된다.

 

 

 

 

 

 

 

 

 

 

 사람들은 남을 기분좋게 하는 것이 칭찬이라고 한다. 하지만, 칭찬은 자신을 더욱 기분 좋게 만들기 위해서 하는 것이다. 자신이 남에게 칭찬을 하는 것도 그 사람이 언젠가 자신을 칭찬해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다.

 

 그리고 칭찬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득이 될 수 있는 칭찬일 수도 있고, 해가 될 수도 있는 칭찬일수도 있다. 칭찬은 그야말로 양날의 칼과 같은 존재다.

 

 사라받는 자신을 만드는 칭찬.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 책은 말해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