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다! 피클 PICKLE
김수경 지음 / 도도(도서출판)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햇살이 따뜻하게 비추고 날씨가 포근해지니 뭔가 상큼한 것이 먹고 싶어지네요.

해마다 저희집에서 여름철이면 만들어 먹는 피클은 양파피클, 오이피클, 마늘피클, 고추피클,,요렇게 딱 4가지 정도가 다입니다

그런데 이책 표지를 보고 참으로 많은 피클이 있구나! 나도 한번 따라서 만들어서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보게 된 이책..[맛있다! 피클 PICKLE]..이책 속엔 무려 100가지가 넘는 피클요리 레시피가 있습니다,

그동안 정말 쉬운 오이피클만 겨우 담그어 먹었다! 하시는 독자분들은 저와 함께 고고 ~~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앞서 이책을 받아보고 너무 기분 좋았던 점 하나,,,책값은 좀 비싼편에 속하지만 책의 퀄러티는 상당히 높습니다.. 책크기도 큼직막하고 두께도 상당합니다,,책장을 펼쳐보니 올컬러 사진들이 큼직막하게 한가득이네요

만드는 과정을 사진과 설명으로 상세하게 보여주고 있어서 초보도 따라하기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책의 파트는 1. 과일로 만드는 피클 . 2.채소로 만드는 피클,  3. 특별한 피클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그래서 피클메뉴만 80가지, 피클을 만들어 활용한 응용메뉴가 22가지로 총 100가지의 피클 레시피가 있어요


저는 이렇게 다양한 과일로 피클을 만들수 있는지 몰랐어요,,,단감, 금귤, 무화과, 청포도, 사과, 체리, 베리베리, 배, 파인애플, 레몬, 심지어 수박과 메론까지 피클로 만드네요,, 수박과 메론이 피클로 잘 만들어질지,,참 신기해요

역시 채소로 만든 피클은 과일로 만든 피클보다도 훨씬 다양하게 만들수 있어서 그 종류가 상당하네요

렌틸콩을 비롯한 각종 콩중류, 옥수수, 적근대, 머위, 쪽파, 무,당근, 브로콜리, 각종 버섯종류, 단호박, 애호박, 생강, 숙주, 토마토 등등 그중에서도 저희집에서 즐겨 담그는 양파,마늘,고추는 가장 기본이고 한번 올해 꼭 담그어서 먹고 싶은 것은 가지와 연근이였어요

가지는 암예방에 좋고 연근은 피를 묽게 해주어서 참 좋다고 하는데,,안그래도 가지와 연근을 좀더 다양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했는데 피클 만들기가 정말 딱!이네요

게다가 홍합피클은 어떤 맛인지 가장 궁금했어요,,제가 홍합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피클로도 꼭 한번 먹어보고 싶으네요

 

 

 

 

책을 보면 피클주스..라는 말이 상당히 많이 나옵니다,.. 피클을 담글때 피클주스가 그 맛을 좌우할 정도로 상당히 중요한것인데요,,피클 주스란 바로 물 : 식초 : 설탕의 비율이 2 : 1 : 1 을 기본으로 여기에 추가적으로 소금을 간을 보면서 맞추면 되는 것인데 피클 재료에 부어주는 것이지요.. 여기에 입맛에 따라 허브나 향신료를 추가하면 되요


저희집에서는 향신료로 통후추 몇알을 넣고 하는데 책을 보니 향신료 종류만 해도 18가지나 있고 허브도 7가지를 소개하고 있어요

피클을 저장하는 3가지 방법과 재료에 따라 보관 기간도 달라서 책을 보면서 많은 도움을 받은 것 같아요

이책을 보면서 올해는 맛있는 피클을 여러종류로 다양하게 만들어서 상큼하게 먹어보자!는 다짐을 해 봅니다

이책 한권이면 피클 완전 정복!이 될 것 같아요,,아주 유익해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장소] 2015-03-25 17: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와..땡큐입니다.아..고맙습니다.
엄마가 좋아하겠네요.

복숭아 2015-03-25 20:01   좋아요 1 | URL
책이 만족스러워요..비싼 이유가 있더라구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