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의 손뜨개 인형 - 만드는 과정까지 사랑스러운 니팅돌 창작 디자인 20선
정혜정 지음 / 황금시간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빈의 손뜨개 인형

니팅돌 / 정혜정(로빈) / 황금시간





손뜨개의 계절이라서 요즘 행복합니다,

귀하고 귀한 대바늘 손뜨개 인형 책들도 출간을 해 주시고, 추운 겨울날 따따한 이불속에서 손뜨개 하는 재미가 쏠쏠한 요즘입니다, 얼마전에 인스타에서 예쁘고 독창적인 창작 손뜨개 인형 작가로 유명하닌 로빈 정혜정 작가님의 신간 책 출간 소식을 듣고 얼마나 기뻤는지 몰랐습니다.

인스타를 구경할때마다 너무나 이쁘고 깜찍한 손뜨개 인형들을 보면서 나도 떠보고 싶다~~ 했는데 이렇게 책으로 만나니 너무 행보하네요, 예판으로 구매를 하시면 책속에는 없는 숨은 도안을 준다고 하니 또 하나의 즐거움이 있는 것 같아요

책 표지만 봐도 너무 귀엽죠?




 

정말 배우고 싶은 로빈의 니팅돌 인기 클래스

만드는 과정까지 사랑스러운 니팅돌 창작 디자인 20선 

 

 

 

 

 

 

 

 

책을 받자마자 휘리릭 넘거 보았는데 어느 하나 귀엽지 않은 곳이 없네요,,

원래 책 한권을 구매하면은 몇몇 도안만 취향이고 나머지는 내 취향이 아닌 것들이 있는데 이 책은 정말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모두 다 마음에 듭니다, 이런 책 만나기 힘들죠.

사실 이 책은 로빈 작가의 손뜨개 인형 창작 도안을 최초로 공개한 책이라고 합니다.

그동안 작가님이 진행하는 클래스에서만 배울 수 있었던  도안을 책으로 만나니 행복합니다.


책은 위에서처럼 동물 인형부터 사람 인형, 소품까지 총 20가지의 작품을 수록했습니다.

토끼, 사자, 오리, 코알라, 레서 판다, 펭귄 ,아기양 산타와 루돌프, 눈사람과 이 책의 주인공이기도 한 로빈까지

인형들 모두모두 너무너무 귀엽고 이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이 책엥서 마음에 들었던 점을 꼽자면은 바로 도안부분입니다,

보통 서술형 도안과 모눈 도안 둘 중 하나만 있는 책이 있는데 이렇게 두가지 도안을 모두 실었습니다,

저는 모눈 도안보다는 서술형 도안이 더 쉽게 다가오는데요, 솔직히 모눈 도안은 보기 힘들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둘다 실어놓아서 둘 중 독자가 편한대로 보고 뜰 수 있어서 마음에 무척 듭니다.

 

 

 

 

 

또 바느질하고 눈 코를 수놓는 곳까지 자세하게 다 알려줍니다.

초보들은 바느질을 하는 것이 가장 힘이 듭니다. 뜨는 것보다도 더 어렵게 다가오기도 하고 또 잘 바느질해서 조립을 잘 해야지

인형이 이쁘게 나오는 것 같아요. 그런데 작가님이 사진으로 크게 찍어서 자세하게 올려주었어요

인형 조립 과정을 꼼꼼한 설명과 상세한 과정으로  올려주신 점 무척 마음에 듭니다, 

 

 

 

 

 

우선 이 책에서 가장 쉽게 다가오는 당근을 떠 보았습니다.

너무너무 귀엽고 앙증맞아서 안 떠볼 수가 없더라구요

크기는 약 5센치 정도 되구요, 너무 앙증맞고 이쁩니다, 자투리실을 활용하기에도 너무 좋아요

저는 뒤에 동그란 자석을 붙여서 냉장고에 붙여 두었습니다,

이렇게 활용해도 좋고 지인들에게 선물하기에도 너무 좋아요

앞치마에도 바느질해서 붙이면은 귀여울 것 같아요


그리고 이어서 도전한 눈사람..

저는 초보라서 바느질이 어려운데 그래서 매직루프로 원형으로 떴습니다,

바느질을 하지 않아도 되니 너무 편하고 좋네요.

 

 

 

 

 

 

짜잔!~~~ 완성입니다

그런데 사진을 다 찍고보니 미완이네요,, 눈사람에게 단추를 안 달아주었네요. - - ;;

어쩐지 뭔가 좀 허전하더라니......

크기는 약 10센치 정도이구요, 저는 약간 아이보리색인데 완전 흰색으로 뜨면은 훨씬 더 이쁠 것 같습니다,

실의 양도 많이 들지 않고 귀엽성은 완벽해요

이 책의 거의 모든 실은 베이비 알파카 입니다.

털이 보슬보슬 있는 실이라서 완성하고 나면 더 이쁠 것 같습니다,

저는 그냥 집에 있는 실이라서 완성도에는 약간 아쉽네요


준비물과 패턴 도안 보는 방법, 모눈 도안 보는 방법까지 책에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는 페이지가 있어서

초보들이 준비물을 준비하는데도 부족함이 없이 설명이 잘 되어 있네요

로빈님 인스타에 보면은 이 책에 있는 인형 말고도 또 너무너무 귀여운 인형들이 많아요, 어서어서 시리즈 2권을 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새론 2020-01-10 23: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손뜨개 작품 너무 귀여워요, 금손 이시군요. 부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