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좋은 것을 고르는 여자 가장 맞는 것을 고르는 여자 - 성공한 여자보다 성숙한 여자가 행복한 이유
리링야오 지음, 최인애 옮김 / 조선앤북 / 2012년 10월
평점 :
절판


성공이 무엇인지 잘 모르지만 지금까지 성공만을 생각하면서 살아온 나에게 <성공보다 성숙한 여자가 행복한 이유>라는 부재는 그 어떤 문구보다 강렬했다.  이 책의 저자가 어떤 사람인지도 모르고 무조건적으로 나를 끌어당긴 이 부재가 마음에 들어 꼭 한번 읽어보고자 마음 먹고 첫장을 펼쳤다.  이 책의 프롤로그의 첫 문장에는 다음과 같은 의미를 갖는 문장이 있다. 

"여자를 교육하면 한 가정을 기를 수 있기 때문에 여성을 교육하는 것이 훨씬 중요하다"

장차 한 아이의 엄마가 될 수 도 있는 미래를 생각해서인지 이 문장이 무척이나 오랫동안 내 머릿속에 남아있었다.  그리고 다시금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끊이없이 공부해야한다는 다짐을 할 수 있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성숙한 여성이 되기 위한 멋진 조언을 하고 있다.  결혼, 직장 생활, 제테크 등에서 어떻게 하면 더욱 효율적으로 성숙한 여성이 될 수 있는지 말해주고 있다.  결혼 적령기의 나에게 가장 마음에 와 닿은 부분은 역시나 결혼에 대한 조언이었다.  결혼은 장사가 아니지만 경영이 필요하다는 저자의 생각이 낯설면서도 흥미로왔다.  지금껏 결혼은 사랑하는 사람의 결합이라고만 생각했지 이런 현실적인 부분은 생각하지 못했었기에 더욱 그러하게 다가온것 같다.  특히나 제때에 올바른 선택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하는 저자의 말에 솔로인 지금의 현실에서 조금은 위로를 받을 수 있었다.  특히나 나와 잘 맞는 상대와 결혼 을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통해 스스로 갖고 있던 막연한 이상형을 조금은 구체화시킬 수 있었다. 여러모로 30대를 지나고 있는 나에게 적절한 책을 만난거 같아 무척이나 즐거운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