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 & Ice: 사라 장의 바이올린 소품집
장영주 연주 / 워너뮤직(WEA) / 201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앨범 첫번째 곡인 사라사테의 카르멘환상곡. 정말 압권이다. 장영주의 힘과 기교를 만끽할 수 있다. 장영주가 열한두살 때인가 냈다는 첫번째 앨범에도 이 곡이 실렸다니, 장영주가 가장 좋아하고 자신있어하는 곡이 아닐까. 바이올린이라는 악기의 아름다움, 애잔함, 강렬함, 절묘한... 등등을 이만큼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잘 표현한 녹음이 얼마나 될까. 끝곡인 <지고이네르바이젠>도 뛰어나다. 다른 바이올리니스트가 연주한 같은 곡과 비교해서 들어보면, 장영주의 뛰어남을 실감할 수 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aviana 2004-04-01 09:0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카르멘 환상곡 지고이네르바이젠 , 제가 한동안 열심히 듣던 곡이네요..옆에 있는 분은 도밍고 아저씨 같군요..상품 평점 별다섯개라 새러 장에게 후하시군요. 카르멘 환상곡이나 지고이네르바이젠은 fire에 속할테구, ice에 속하는 곡들은 어떨지 궁금하네요..기회가 되면 들어보겠습니다.

배바위 2004-04-01 10: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잘 모르겠는데, 남들이 저보고 `좋은 여행지` `맛난 음식` `책` `음악` 등에 대해서는 뻥이 엄청나다고들 합니다. 그런데 저는 정말 뻥이 아니거든요... 이 음반 정말 좋아요. 그리고 ice는요,,, 제 생각에는 장영주의 연주에는 한 곡 안에 fire와 ice가 다 있다..이런 뜻으로 붙인 제목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