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원
아사다 지로 원작, 나가야스 타쿠미 그림 / 삼양출판사(만화) / 2000년 3월
평점 :
절판


비록 우리 나라에서는 흥행에 성공하지는 못했지만 철도원이라는 영화는 일본의 아주 유명한 영화배우가 출연하고..또 내용이 주는 감동 탓인지.. 일본에서는 어마어마한 흥행을 불러모은 작품이란다..일본과 우리 나라는 참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다른 정서를 가졌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물론 만화를 보는 시각은 어쩐 일인지 비슷한 것 같다..어느 만화가의 일본 문화 체험기를 읽은 적이 있는데.. 일본의 유명한 만화 전문 서점엘 갔더란다..그런데 놀란 것이.. 일본의 출판만화가 우리 나라에 번역되지 않은 것이 없더라는 것이다..

암튼.. 이 만화 철도원은 동명의 유명 소설을 만화로 재구성한 것이다..평생을 철도원으로 살아온 우직한 남자의 이야기..철도원으로서의 장인 정신으로 아내가 딸을 낳을 때도 가지 못한 남자..죽음이 다가오는 남자에게.. 작은 소녀가 나타나고..소녀는 나타날 때 마다 조금씩 자라는 모습으로 나타난다..바로 그의 죽은 딸이 아버지 앞에 나타난 것...음.. 충분히 감동적인 내용이다..일본인 특유의 장인 정신이 살아있다고나 할까..이 부분에서 우리 나라 정서와 조금 맞지 않았던 것일까...암튼.. 뭉클 감동이 밀려오는 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