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회의 비밀 - 장경신서 1
지나 서미나라 / 장경각 / 1988년 2월
평점 :
절판


뉴에이지, 명상, 수행 관련 책을 보는 사람들의 가장 큰 아쉬움중의 하나가 바로 절판된 책들일 것이다. 귀따갑게 듣던 책을 가슴설레이는 마음으로 찾았을때 '품절''절판'이라는 단어를 만나게 되면 참 아쉽다. 지나간 명저들을 더이상 볼수 없는 그 섭섭함은 비단 나만의 생각은 아니리라. 지나 서미나라의 명작 '윤회의 비밀'도 마찬가지이다. 많은 곳에서 듣고 알게 되어 한번쯤 읽어보고 싶었는데 구할 수가 없었다. 그리곤 잊고 있었는데, 인연이 있으면 만나게 되는 것인지.. 우연히 들린 헌책방에서 아주 깨끗한 상태로 있는 이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속편까지 말이다. 아주 기쁘고 고마운 마음으로 읽게 되었다.

책에 대한 내용은 전혀 모르고 보기 시작했는데, 이야기의 전개는 '에드가 케이시'라는 전설적인 인물의 인생에 관한 것으로 시작되었다. 에드가 케이시에 대해서는 깊이 알고 있지 않았었는데 그의 성장과 발전과정을 상세히 알게 되었다. 그는 운명적인 계기로 최면과 만났고, 그후 자동기술을 통해 환자의 질병을 고쳤으며, 진리와 삶에 대한 방대한 질문에 대한 답을 기술하게 되었다. 지나 서미나라는 이러한 에드가 케이시의 업적과 성과물위에 수많은 심리학분야와 종교분야의 지식을 결합해 윤회에 대한 비밀을 벗겨내고 있다. 책을 읽다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야기에 빠져들게 되고 흥미진진한 소설을 보는 것보다도 더한 재미를 느낄수 있다. 동양사람들의 책이 직관과 지혜에서 우러나온 것이라면 서양사람들의 책은 논리정연함과 치밀한 자료를 통해 나오는 예리함에서 나온다 하겠다. 이책은 동서양의 장점을 많이 포함하는 책이다. 어떻게 보면 지루할수도 있고 현학적으로 갈수도 있는 이야기들을 재미있고 , 물흐르는듯이 줄줄 써내려간것이 최대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윤회에 대한 많은 오해와 선입견을 올바른 방향으로 수정해주고, 삶에 대한 비밀을 풀어주면, 인생의 방향을 스스로 깨달을수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라고 할수있다. 역시 이름값을 하는 책이다. 윤회의 비밀 속편과 윤회의 진실에 대한 리뷰도 올릴수 있으면 좋겠지만, 전편을 능가하는 후속편이 드문것이라...아직 확신하지는 못하겠다. 읽고 느낀바가 크면 또 올릴것을 약속하면서 리뷰를 마친다. 명저임을 다시한번 강조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