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랑 나무시장에 갔다왔다. 작년에 새로 생겼다던데 낯이 익은 곳이었다.

여기 이렇게 번듯하게 조경도 해 놓고 건물도 짓고 주차장도 만들기 전에는 비포장 도로로 들어가서 그냥 밭 같은 곳에 묘목을 주르륵 심어놓고 나무를 팔던 곳이었던거 같은데... 그 예전에 우리 강아지랑 가족들이랑 여기 와서 묘목을 사갔던 기억이 나는 거 같기도 하고...

뭐 어찌되었든, 나무시장에 가서 나무는 안 보고 꽃만 보고 왔다ㅋㅋㅋ

무슨 꽃을 살까 둘러보는데...집에 이미 있거나 한번씩 길러봤던 애들이 많았다. 근데 그 많은 애들이 지금은 왜 없을까? 왜 없긴 다 죽였기 때문이지ㅠㅠ거의 겨울에 죽거나 장마철에 죽거나...너무 애지중지 하느라 물을 많이 줘서 죽거나ㅜㅜ 




이번에 산 꽃들이다.

근데 올해 꽃 모종 값도 오른거 같더라. 물가가 다 올랐으니 당연히 꽃값도 올랐겠지만...

이제는 진짜 죽이지 말아야지!

분홍 임파챈스(서양봉선화)는 내가 진짜 좋아하는 꽃인데 2년 기르다가 애벌레의 공격을 받고 죽어버려서ㅠㅠ 이번에 또 샀다. 캄파눌라도 작년 장마철에 다 녹아버려서 다시 사 왔고, 목마가렛은 겨울에 깜빡 잊고 안 들여놔서 얼어 죽어서 다시 샀다. 천인국은 월동이 된다고 해서 마당에 심어서 번지게 하려고 사와봤다.




책도 샀다.

청바지가 만들어지는 여정을 따라가면서 환경을 오염 시키는 패션 산업에 대해 돌아보는 책인거 같다.

초반 조금 읽는데 세계 섬유의 대부분은 중국 공장에서 생산되고 그 공장의 에너지원은 화석연료를 사용한다는 부분이 나온다. 다 알고 있는 내용이잖아? 근데 요즘 중국에서 날아오는 미세먼지의 얼마 정도는 내가 사서 입는 옷 때문에 나오는 것들이라는 생각이 구체적으로 딱 드니까 뭔가 경각심이 생기는 거다. 터저나가는 내 옷장을 바라보면서 저 옷이 다 필요하지도 않는데 왜 그렇게 옷 욕심을 부렸을까 하는 생각도 좀 하면서...하지만 나 하나 이런 생각한다고 뭐 달라지나 하는 생각도 들면서...근데 오늘까지 주는 쿠폰으로 꼭 사고 싶은 청바지가 있는데 살까말까 고민을 하는 나...ㅠㅠ

 



암튼!

햇빛 쨍쨍하고 더운 일요일.

꽃 보며 책 읽는 오후. 좋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단발머리 2024-04-28 23: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망고님 구입하신 꽃 중에 안개꽃처럼 작은 저 꽃이 참 예쁘네요. 저는 식물이든 동물이든 집에만 들여다 놓으면 죽이는데 ㅠㅠㅠ (난, 꽃나무, 물고기) 봄이라 초록색이 보고 싶어 선인장 2개 샀습니다. 초록초록 예쁘게 키우겠다는 푸른 꿈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도 청바지 많아요. 장사하려고 이렇게 많나요..................

망고 2024-04-28 23:14   좋아요 1 | URL
하얀꽃은 겹캄파눌라입니다. 원래 연보라색이 집에 있었는데 작녁 장마철에 가버렸어요ㅜㅜ 정말 예뻤는데! 그래서 하얀색으로 다시 도전. 이번엔 밖에 내놓지 말고 집에서 길러야지 생각하고 있어요.
저도 딱히 식물에 관심이 없었는데 집에 부모님이 식물을 좋아하셔서 계속 보다보니까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게 되더라고요. 꽃이름 알게 되는 것도 좋고요. 화원에도 몇번 다니다보면 자주 보는 인기 꽃들도 알게되고. 아무튼 식집사라는 또다른 세상도 참 재밌습니다~ 단발머리님 선인장들도 오래오래 건강하게 초록초록 잘 키우시길요.

이 책에 보면 미국 여성들 한명당 평균 7벌의 청바지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더 많은데...;; 반성하고 있습니다ㅜㅜ

잠자냥 2024-04-29 08:4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청바지는 사셨나요?! 😛

망고 2024-04-29 10:02   좋아요 0 | URL
아뇨 기특하죠?ㅋㅋㅋ

잠자냥 2024-04-29 14:59   좋아요 1 | URL
아뇨 실망입니다!

망고 2024-04-29 15:07   좋아요 1 | URL
살까요 그럼? 아무래도 그래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