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단풍구경으로 청평사에 갔다왔다.

공기는 기가막히게 좋았고 계곡물도 너무 맑았다. 

물소리 새소리 들으며 나무냄새 흠뻑 맡으면서 가을을 잘 즐기고 온 느낌이다.




주차장에서 나오자마자 보이는 풍경. 

청평사는 배타고 들어가는 것도 참 좋지만 차타고 배타고 가는거 귀찮아서 그냥 차를 타고 한번에 갔다. 

배후령터널 지나서 배치고개를 넘어가면 되는데 꼬불꼬불 고갯길이 좀 힘들지만 차가 많지 않기때문에 그런대로 괜찮다.  

그러고보니 청평사에 배를 타고 들어가본지가 까마득한 옛날 일 같네ㅋㅋㅋㅋ

추억을 곱씹을 겸 언젠가 배도 타볼까 싶기도 하고~


주차장 단풍나무. 빨간색이 너무 예뻤다.



저기 저 끝에 청평사 선착장이 있다. 




가을을 맞은 소양호





자 이제 청평사 가는 산길을 올라가 보자. 

등산로는 아주 쉽다. 길이 잘 되어있고 경사도 급하지 않고 길이도 적당해서 등산 싫어하는 사람도 이정도는 참아낼 수 있을 만한 길이다.


부러진 나무도 보이고.

나무 아팠겠다ㅠㅠ



내내 계곡 물소리 들으며 올라가니 기분이 어찌나 좋던지




더 올라가면 구성폭포가 나온다.  




슬슬 더 올라가보자. 저기 담장이 보인다. 이제 거의 다 왔다.



담장 아래 핀 꽃 참 예쁘다.

오래된 목조건물. 이 옆은 찻집인데 내부수리중이라 영업을 안 하고 있었다.



귀여워서 찍은 돌탐 무더기.  



사각형 영지. 이 영지에서 청평사 뒤에 있는 오봉산이 물에 비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는데 낙옆이 수북하게 떠 있어서 물도 잘 안 보였다. 

근데 여기서 뜻밖에 생명체를 만났으니 바로바로



 이 녀석! 너무 당당하게 아무렇지도 않게 사진 찍는 내 옆을 스윽 지나갔다. 

청평사에서 귀여움 받고 사는 고양인가보다. 사람을 전혀 안 무서워 한다.




가을 풍경. 너무 예뻤다. 사진 속 지나가는 분들은 망고스티커로 가려 드렸다^^

 


조금 더 올라가서 계곡 풍경.



드디어 청평사에 다 올라왔다!!!




아늑하고 고요한 절 풍경.


조용한 예쁜 길도 걸어 보고



청명한 계곡도 보고


800살, 500살 먹은 주목나무도 보고




가을가을한 은행나무도 보고



 

자 이제 슬슬 내려가 보자.



다 내려와서 주차장 맞은편에 있는 출렁다리.

사실 이 다리는 좀 무서웠다ㅋㅋㅋㅋ




이제 집에 가야지. 청평사, 오봉산아 잘 있어 다음에 또 올게♡



깊어가는 가을

콧바람 잘 쐬고 왔다.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cott 2022-10-29 15:0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망고님 멋진 가을 풍경이 담긴 청평사 울긋불긋 낙엽길 하늘 빛 넘 좋습니다
가을 햇살은 보약😄

망고 2022-10-29 15:28   좋아요 3 | URL
스콧님도 보약같은 가을햇살 가득 드시고 좋아하시는 책도 맘껏 읽는 행복한 가을 되세요😄

Falstaff 2022-10-29 19:34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흔해빠진 청편사 회전문 이야기가 안 나와서 좋습니다. 예상 외로 큰 집이었습니다. 아주 오래 전에 이 절집에서 머리카락을 깎아, 말아, 아주 잠깐 머뭇거리던 순간이 있었습니다. ㅋㅋㅋㅋ 몹시 누추한 기억이군요. 그랬으면 저 말석의 돌중 방석 하나는 얻어 걸렸을 텐데요. ㅋㅋㅋㅋㅋ

망고 2022-10-29 19:57   좋아요 2 | URL
청평사는 절에 올라가는 길이 예뻐서 한때 종종 가던 장소라 유명한 회전문은 이미 옛날에 하던 블로그에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ㅋㅋㅋ골드문트님의 자칭 누추한 기억 저는 너무 호기심이 생기네요^^어떤 순간이면 머리 깎을 생각이 잠시나마 드셨을까요?😁

기억의집 2022-11-30 22:49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저도 청평사 봄에 다녀온 적 있는데 늦가을 모습 보니 단풍철에 한번 다녀와야겠네요. 다니면 다닐수록 이쁜 곳 많어요. 이번 코로나 삼년 기간 동안 부지런히 여러 군데 다니면서 좋았어요. 청평사가는 길에 찻집에서 커피 마셨는데 거기에 꽃이 이쁘게 펴서 그 기억이 남는 곳입니다.

망고 2022-11-30 23:19   좋아요 1 | URL
그 찻집이 내부공사로 문을 닫았더라고요😆저도 거기서 연잎빵과 함께 차 마시고 싶었는데 아쉬웠어요 제 개인적으로 청평사는 여름이 제일 좋았어요 계곡이랑 폭포랑 푸른 나무들이랑...아 빨리 여름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