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네모 로직 Vol.22 네모네모 로직 22
제우미디어 엮음 / 제우미디어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로직퍼즐의 재미에 빠지면 시간 가는줄 몰라요.

  네모네모 로직을 아시나요? 숫자 퍼즐 게임의 일종인 네모네모 로직 퍼즐게임은 다음과 같은 기본 규칙에 의해서 진행되는 퍼즐 게임입니다. 

1. 가로, 세로 각 행과 열에 있는 숫자만큼 칸을 연속적으로 칠한다.
2. 한 줄에 숫자가 둘 이상 있을 경우 순서대로 칸을 칠하되 숫자 사이에는 한 칸 이상의 공백이 있어야 한다.

이 두 가지 기본원칙을 생각하면서 필연적으로 칠해지는 공통부분과 아닌 부분을 찾다 보면 어느 순간 로직이 완성됩니다.

상기의 퍼즐 규칙을 염두해 두면서 작은 그림부터 큰 그림으로 풀어나가면 퍼즐 속 그림이 나타난답니다. 위의 설명이 너무 간단하다면 네모네모 로직 책에 실려있는 퍼즐을 참고하시면 좋을듯 싶습니다. 책 속의 퍼즐 설명은 도안과 함께 매우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기에 단계별로 익힐경우 자연스럽게 네모네모 로직의 규칙을 습득 하실수 있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은 없지만 인내의 제약은 있습니다. 

<네모네모 로직 Vol.22>는 제우미디어 편집부 네모네모로직 시리즈 22번째 작품입니다. 퍼즐 시리즈물 가운데서는 인지도가 높고 인지도 만큼 내용도 충실합니다. 고래(제가 제일 좋아하는 도안이었습니다.)를 시작으로 각종 동물과 사물들이 4개의 파트로 나눠져 있으며 도안의 숫자는 124개가 실려 있습니다. 어려운 것도 있고 쉬운것도 있지만 시간에 여유를 두고 천천히 즐기면 됩니다. 
퍼즐 게임이 그러하듯이 <네모네모 로직 Vol.22> 또한 인내심을 가지고 여유롭게 풀어나가면 되는 것이죠.
틀리면 지우개로 깨끗이 지우고 다시 시작하면 됩니다. 부디 인내 하시고 도 인내하시며 천천히 풀어보세요 
인내심의 한계를 맞이한 필자처럼 자폭하여 다른 문제로 건너뛴다면 다음 단계 문제에서도 다시 자폭할 가능성이 상승합니다. 

<네모네모 로직 Vol.22> 중독성의 끝은 어디일까?

 퍼즐게임은 사람을 흡입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스도쿠, 로직, 큐브, 미로찾기 등은 1인 두뇌회전 게임의 대표적인 게임들입니다. 유저들의 사랑을 받는 로직게임은 로직게임만이 가지고 있는 매력이 있습니다. 숫자가 의미하는 각각의 칸을 채워가는 과정 가운데 드러나는 도안의 모습을 보면서 색을 입혀 풀어보기도 하고 시행착오 끝에 완성된 도안을 보면 뿌듯함과 성취감 또한 느껴집니다. 
  <네모네모 로직 Vol.22>을 풀면서 종이의 질, 무게, 크기 또한 만족 스럽습니다. 대체로 잡지는 무겁거나 크지만 <네모네모 로직 Vol.22>은 적당한 크기에 무게도 가볍고 무엇보다 페이지를 고정하기 쉬운 풀이 독자만이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여러가지 있는듯 싶습니다.  
  로직의 재미는 흔히 중독으로 비교되기도 합니다. 밤새워 로직을 풀고 토끼눈이 될 수도 있으므로 적당히 하는게 좋겠지요. 필자처럼 밤을 새거나 혹은 받자마자 밥도 굶어가면서 빠지게 된다면 일단 중독을 의심해야 합니다. 책도 퍼즐도 공부도 운동도 게임도 모두 적당히 거리를 두고 하는게 좋습니다. 중독의 끝은 폐인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