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보타지
데이비드 에이어 감독, 올리비아 윌리엄스 외 출연 / 비디오여행 / 2014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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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같은 드라마가 웬만한 영화들보다 훨씬 밀도있고 긴장감 넘치는 액션을 보여주는 시대에 '사보타지'같은 작품은 좀 시대착오적이다.
쌍팔년도에 나왔더라면 나름 흥미진진한 액션 영화였을 것이다.

총격전은 빈약하고, 등장인물들은 개성이 없다.
참으로 소박한 사건들이 이어지다가 엉성하고 식상한 반전으로 끝난다.


잘 만든 액션 드라마의 에피소드 50분보다도 못한, 훨씬 밀도가 떨어지는 작품이다.

차라리 아놀드가 남미로 복수를 하러 가서 터미네이터처럼 신나게 때려 부수는 내용이었다면 10배는 더 재미있었을 것이다.

액션 배우를 하기에 아놀드 슈왈츠네거는 너무 늙었다. 성공적인 정치인 생활을 이어나갔다면 차라리 좋았으련만, 주지사 생활에 실패하고, 캐네디가와의 결혼도 실패하고...

8~90년대, 영광의 시절을 재현하기에 아놀드 슈왈츠네거는 너무 나이 들었다.
총을 쏘는 장면, 주먹을 날리는 장면에서 진한 피로감이 느껴질 정도다.
스나이퍼의 저격을 피해 몸을 굴리는 장면에서조차 너무 힘들고 무거워 보인다.

 

(액션 스타의 수명연장을 위해서는 스텔론처럼 진한 약물의 힘이 필요할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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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블루레이] 고질라 : 콤보팩 (2disc: 3D+2D)
가레스 에드워즈 감독, 브라이언 크랜스톤 외 출연 / 워너브라더스 / 2014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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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재미없는 괴수 영화는 처음 본 것 같다.
주인공인듯한 인물들은 초중반에 전부 퇴장한다. 묵직하고 연기력 되는 배우들을 주연처럼 내세워 광고하더니 일찌감치 사망하고 나머지 등장인물들이 시시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간다. 별로 하는 것도 없고 성과도 없는 일을 위해, 막말로 쓸데없이 고군분투한다.


 

 

 

('브레이킹 배드'의 포스를 보여주지 못하는...)

 

괴수들의 대결도 전혀 스펙터클하지 않다. 모든 싸움이 컴컴한 밤에만 이루어지기 때문에 제대로 보이지가 않는다. 고질라가 무토를 쓰러뜨리고 있는 건지, 공격이 얼마나 파괴력 있는지 알아보기가 힘들다. 실눈을 뜨고 초집중해서 봐도 뭐가 뭔지 잘 알아볼수가 없다.
그것도 개인이 스마트폰으로 찍은 것처럼 어둡고 칙칙한 장면들이라 리얼함이 절로 느껴진다. 아이돌 가수의 공연장에 가서 직캠한 동영상처럼 말이다. 당연히 스펙터클은 매우 부족하다.
결국 스펙터클은 90년대의 '고질라'보다도 못하고, 리얼함은 '클로버 필드'보다 부족하다.


 

 

 

(뭐가 뭔지 잘 안보임)

 

원작 팬들을 만족시키는 작품인지는 몰라도 괴수 영화에 액션이 밋밋하니... 아무리 원작의 괴수 vs 괴수 패턴이 의미있다 해도 참고 보기 힘들었다.

와타나베 캔은 그냥 구색 맞추기 출연이다. 별로 하는 일도 없이 영화 내내 부연 설명만 하는 배역이라면 일본의 대배우를 부를 필요도 없이 그냥 아시아계 단역배우를 썼더라도 됐을 것이다.(일본 시장을 생각했다면 당연한 선택일수도 있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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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편보다 월세통장이 더 좋아 - 2000만 원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
김종선 지음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4년 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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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특유의 따뜻함과 섬세함이 월세 부자 되기에 유리하다는 식의 두리뭉실한 이야기를 끊임없이 늘어놓는다. 대충 초반에 잠깐 언급하고 말 것 같은 이야기가 전체 분량의 10분의 1일 넘어가도록 계속 이어진다. 심지어는 '신사의 품격'이라는 드라마 속의 여성 부자가 임대 부자라서 훨씬 더 신선했고, 부동산 측면에서도 의미있다는 식의 과장된 사례가 튀어나오기도 한다.


마치 남성 임대인은 우락부락하고 배려심이 부족한듯하다는 말 같다.
하지만 임대수익으로 부를 이룰 정도의 사람이라면 성별에 관계없이 꼼꼼하고 섬세하다. 성격이 충분히 안정적이지 못하다면 누구라도 임대사업으로 성공하기 힘들다.

예를 들어, "하는 것도 없이 비싼 중개료만 받는다."는 식으로 부동산을 생각하는 수준의 사람이라면 어떤 일을 해도 성공하기 힘들거나, 반대로 자신의 능력이 너무도 탁월해서 굳이 대리인이 필요없는 사람일 것이다. 이런 초등 교과서에 나올 법한 기본적인 인간의 소양 문제를 배우려고 이런 책을 구입한 것은 아닌데... 이런 식의 심심하고 뻔한 이야기들만 계속 이어진다.

 

이런 식으로 여성의 섬세함 운운하며 내용에 아까운 페이지를 낭비하면서도 정작 중요한 방법들은 나와있지 않다. 믿고 맡길 수 있는 수리업자를 찾으라고 하고는 챕터가 끝나가도록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믿을만한 수리업자를 어떻게 판단하는지 나오질 않는다.


여성의 섬세함만 주구장창 강조하는데, 그 섬세함을 발휘할 수 있는 조언이 필요한 부분에서는 두루뭉실 넘어간다.

 

안전 트렌드가 여성을 위한 것이라고 했는데, '안전'은 강력 범죄와 테러의 시대, 21세기에 당연한 기본 사항이지 결코 여성을 위한 트렌드가 아니다. 고급 아파트 단지에는 곳곳에 CCTV와 비상버튼, 전문 경비업체가 있고, 동네 골목마다 방범 카메라가 있다. 이런 걸 새로운 트렌드, 여성을 위한 옵션처럼 언급하는 것 자체가 이미 구닥다리 정보와 사고 방식을 갖고 있다는 반증에 불과하다.

 

여성이 더 신속하게 경제기사의 이슈를 알아차리고, 여성이 한 분야에 억척스럽게 집중하는 경향이 있다는 부분에 이르러서는 앞표지를 다시 한 번 보게 된다. 차라리 '여성의 섬세함으로 승부하라'같은 제목을 지었다면 책은 덜 팔렸을지언정 본문의 내용과는 더 잘 어울렸을 것이다.

 

이런저런 감상은 많지만, 이것 하나는 확실히 말할 수 있다. 임대수입에 있어서는 '여자가 행복을 느끼는 집', '본래의 목적에 충실한 집'이 좋은 집이 아니다.
초등학교와 가까운 집, 역세권에 위치한 집이 최고다.

 

어쨌든 뒷부분에 정확하게 현재의 트랜드를 짚어놓은 부분은 초보 투자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인구 감소가 무조건적인 부동산 하락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양극화 현상을 가져올 거라는 내용이나, 연립 다세대 시장은 현재 아비규환이라는 내용 등은 지금의 부동산 상황과 가까운 미래의 부동산 시장을 잘 설명해준 부분이다.
다만 조금 더 설명이 자세했더라면 더 좋았을 것이다. 가까운 곳에 유해시설이 있으면 구입하지 말라는 말로 끝내지 말고, 주말마다 시끄러운 교회 옆이나 탈선, 흡연의 아지트가 되는 놀이터 옆의 부동산 투자를 피하라는 식으로 말이다.

 

책의 뒷부분에 저자가 유망한 곳으로 꼽은 '행정도시 불패신화, 세종시'는 지금 부동산 가격이 처참한 수준이다. (저자의 의견을 쉽게 폄하할 일은 아니지만) 확실히 이런 인쇄 매체에 소개되는 때가 끝물이라는 사실은 불변의 법칙인가 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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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중한HARU 2015-12-19 14: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00% 공감해요. 참 어이가 없는 책이더군요.

sayonara 2016-01-08 23:19   좋아요 0 | URL
너무 많은 책들이 유행처럼 비슷비슷한 제목과 비슷비슷한 내용으로 쏟아져 나오는 시대네요... ㅜㅜ

hotpink 2017-05-04 10:4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연히 책 검색하다가 님의 서재로 왔는데 서평이 아주 날카롭고 솔직하고 재미있어서 이것저것 많이 읽었네요 사이다서평 잘 읽고가요~
 
홈프론트 - '제이슨 스타뎀의 홈프론트'
게리 플레더 감독, 위노나 라이더 외 출연 / 디에스미디어 / 2014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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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상한 줄거리에 뻔한 몸놀림, 드문드문 터지는 격투 장면이 아쉬운 작품이다.

영화가 후반부에 이를 때까지 액션이 별로 나오지 않는다. 과거의 액션 영웅이 시골 악당들과 부딪혀 때려눕히는 이야기는 이미 너무도 흔해빠진 줄거리다. 그러면 B급 영화답게 빵빵 터지는 맛이라도 있어야 할텐데 그것도 아니다.
게다가 사사건건 일을 키우는, 시종일관 나대기만 하는 딸래미 캐릭터도 어째 변한 게 없다.(잭 바우어의 '24'나 '다이 하드 4'같은 영화들에서도 주인공의 딸은 꼭 아버지의 발목을 잡는다.)

 

 ("나 건들리 말랬다")

 

그런데도 배우들은 후덜덜하다. 제이슨 스타뎀을 비롯해 악당역에 제임스 프랑코, 심지어는 청순미의 대명사 위노나 라이더가 닳고 닳은 어둠의 여성으로 나온다. 케이트 보스워스도 왜 이렇게 망가진 조연으로 이런 영화에 나왔는지 모를 지경이다.

 

 (그토록 청초하던 위노나 양이...)

 

볼 때마다 매번 '스파르타쿠스'의 크릭서스로 착각하는 프랭크 그릴로도 쌈빡하게 등장해서 별 활약 없이 퇴장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악의 조합잉 뿐이다. 후련하지도 않고, 흥미롭지도 않다.
제작자 실베스터 스텔론의 투박함이 그대로 드러나는 흐름과 '덴버'같은 데뷔작에서 보여줬던 감수성을 전혀 발휘하지 못하는 게리 플레더 감독, 도대체 개성없는 스테레오 타입의 연기만 보여주는 제임스 프랑코...

제이슨 스타뎀이 '익스펜더블' 시절 스텔론과의 의리를 생각해서 출연한 건지도 모르겠지만, 차라리 좀 더 쌈마이 정신이 넘치는 감독들과 더 신나는 액션 영화를 찍었으면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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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tart English Basic Plus
미르북스 편집부 지음 / MIREDU(미르에듀) / 2010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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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 원가 얼마나 한다고 하나 넣어주지.. 카페에 가입 안하면 mp3 다운도 힘들고, 찾기도 힘들고.. 책 제목 그대로 복사해서 검색하면 결과는 0... 참 힘들게 책 팝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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