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드 파워
존 키호 지음, 최상수 옮김 / 김영사 / 2003년 6월
평점 :
절판


난 이 책 제목을 보고 생각을 획기적으로 바꾸게 하고 지적능력을 발달하게 해줘서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인 줄 알고 읽었다. 그런데 읽어보니 내가 예전에 자주 읽었던 자기계발 서적중 하나일 뿐이었다.

 

우리는 왜 성공을 못하는가? 이 책에 따르면 우리가 성공을 열심이 상상하지 않기 때문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모두 꿈을 가졌고 그 꿈을 끊임없이 상상하고 되풀이했서 결국 바라는 것을 이뤄냈다. 그러므로 우리도 성공하기 위해서는 마음속으로 성공을 끊임없이 되풀이해서 새겨야 한다. 성공을 규칙적으로 마음속에 새겨라. 일어나자마자 자신이 원하는 꿈을 여러번 말해보아라. 훌륭한 자기이미지를 매일 5분씩 생각하라. 그러면 바라는 대로 꿈이 이루어진다는게 이 책 주된 내용이다.

 

모든 자기계발 서적이 그렇듯이 이 책도 왠지 매우 그럴듯하다. 그래서 성공이 별게 아니구나, 그냥 꾸준히 성공의 이미지를 머릿속에만 그리면 되는구나 하고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난 의문이 든다. 과연 상상만으로 성공할 수 있을까? 물론 성공하기 위해서는 꿈을 꾸고 미래를 생각하는 것도 필요하다.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끈기와 노력이다. 세상에 어떤 일이든 쉬운 일은 없다. 남들 다하는 연애도 그렇고 집에서 설거지하는 것도, 운전면허를 따는 것도 결코 쉽지 않다. 심지어 누워서 떡먹는 것도 어렵다(직접 해봐라. 목막힌다). 즉 아무리 작은 일을 하려고 해도 노력이 필요하다. 그리고 이건 고통스러운 것이다. 하물며 인생의 꿈을 이루는 것은 더이상 말할 바가 없다.

 

하지만 이 책은 오직 열심히 상상하면 성공이 이루어진다는 달콤한 말만 하지 그에 따른 힘겨움과 고통에 대해서는 말은 하지 않는다.  이걸 빼먹은 이 책은 단지 성공을 바라는 사람들의 열망에 환상을 보여주는 평범한 자기계발서적 상품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