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의 즐거움 - 개정판 매스터마인즈 1
미하이 칙센트미하이 지음, 이희재 옮김 / 해냄 / 2007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으면서 난 감동했다. 그리고 전율했다! 이 책은 내 마음을 후벼 파 내 모든 것을 점령했다! 삶! 난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가 이 책에 다 나와있다! 어떤 자기계발서적도 말하지 않는 소중하고 소중한 충고가 내 뼈속까지 스며들었다!

제목이 다 말해준다. 그렇다. 우리는 몰입하며 살아야 한다! 내가 원하는 것을 하면서, 내 영혼이 흔들리는 일을 하면서 우리는 그 속에 빠져들어야 한다! 의식이 경험으로 가득차는 황홀함! 내 몸이 녹아들어가 내가 하는 일과 히나되는 일체감! 그렇다! 이것이 몰입이다! 바로 내가 해야 할 것이다! 내가 이루어야 할 것이다!

아무도 나를 괴롭힐 수 없다. 어떤 생각도 나를 파탄에 빠트리게 할 수 없다. 내가 어떤 일에 몰입하며 빠져들면 아무도 나를 죽일 수 없고 아무도 나를 간섭할 수 없다. 세상이 나를 경멸하고 멸시해도 나에게 몰입할 힘만 있으면 아무것도 두려울 것이 없다. 모든 사람이 나를 버리고 심지어 세상이 나를 버려도 나에게 몰입할 수 있는 힘이 있다면......나는 즐겁게 살아남으리라......비록 눈물을 흘리더라도...난 나를 버리지 않으리라......그리고...몰입하리라...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루체오페르 2006-12-05 19:5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이 화려하고 힘이 넘치네요. 잘 모르는 사람도 그래,이거다! 싶은 느낌이 들듯해요. 추천합니다! ^^ 저도 몰입의 행복을 느껴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