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남자의 어디를 볼까 - 사랑하고 싶은 남자를 위한 연애의 기술
이와쓰키 겐지 지음, 박혜정 옮김 / 넥서스BOOKS / 2003년 7월
평점 :
절판


"물론 좋은 남자를 찾는 것은 중요합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주위에 좋은 남자가 없다는 사실이조. 교수님 말대로 전 좋은 남자를 찾을려고 노력했습니다만 정말 좋은 남자는 찾기 힘들더군요. 죄다 바보에다가 마마보이입니다. 교수님께서 남자들에게 좋은 남자가 되기 위한 내용을 다룬 책을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은 여성에게 좋은 남자를 찾는 법을 가르쳐주는 책을 전문적으로 써낸 어떤 일본인교수가 여성독자에게 위의 편지를 받고 좋은 남자로 변하는 방법을 서술한 책이다.

제목만 보면 단순한 연애지침서같이 보인다. 하지만 내용은 그것보다 훨씬 더 깊은 것이 들어있다. 제목과 갚이 여자에게 잘 보이는 남자에 대해서 서술한 부분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의 내용은 남자가 인생을 제대로 살려면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하는 쪽에 중점을 두고 있다.

즉 이 책에서는 여자에게 잘 보일려면 어떤 행동을 하여야 하며 어떤 말을 써야 하며 어떤 옷을 입어야 하는 가에 대해서는 단 한마디도 적혀있지 않다. 대부분 용기와 지혜를 가지라, 자긍심을 갖으라, 긍지를 갖으라, 덕행을 하라, 남을 사랑하라등 이런 내용을 다루고 있다.

그리고 현재 일본사회가 겪고 있는 물질문명을 비판하고 거기에 대응에서 인간본연의 자연적인 사랑스러움과 우주의 섭리를 따를 것을 강조하고 있다.

그밖에 살아가는 기준에 대해서 많은 내용이 들어있다.



난 이 책을 단지 "연애를 잘하는 법"을 알려고 샀다. 그런데 내용은 내가 생각한 것과는 전혀 다른 "삶을 살아가는 법"을 다루고 있었다. 그리고 이 책에서 주장하는 삶은 저기 밑에 내가 서평한 '먹어라 그렇지 않으면 먹힌다'와는 전혀 상반된 인생관이 기반한 삶이다. 긍지를 갖고 덕행을 쌓으라, 만물을 사랑하고 남을 사랑하라. 그러면 자연히 행복해지리라......이런 삶을 살면 자연히 좋은 여자가 따를 것이다......

솔직히...많은 감명을 받았다. 이렇게 살아가는 것도 참 좋은 삶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렇게 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다. 긍지를 갖고 열심히 노력하면서 주위사람을 사랑하면서 살아가라......그러면 좋은 여자가 따를 것이다......왜냐하면 좋은 사람에게는 좋은 사람만 붙는 것이 섭리니까......



글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