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격을 보장하는 두뇌 혁신 학습법
후쿠이 가즈시게 지음, 임수진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03년 11월
평점 :
절판


정확한 제목은 '공부를 다시 시작하는 직장인을 위한 두뇌 혁신 학습법'이다.

이 책은 효율적인 공부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을 쓴 사람은 의학박사이자 두뇌전문가다. 그래서인지 이 책 안에 담긴 내용은 어떻게 해야 뇌의 효율을 높여 공부를 더 잘 할수 있는지를 다루고 있다.

일본에서 나온 책답게 편집이 깔끔하고 내용도 간결해서 읽기 쉬웠다. 3시간 동안 편하게 읽었다.

이 책은 공부를 최대한 즐겁게 하라고 주장한다. 다 아는 이야기라서 새삼스러운가? 이 책은 한걸음 더 나아가 즐겁게 하기 힘들어도 즐겁다고 끊임없이 생각해서 자기최면(?)을 걸라고 말한다. 그러면 뇌는 거기에 속아넘어가 공부에 도움이 되는 호르몬을 분비한다고 한다. 그러면 안되는 공부가 갑자기 잘된다고 한다.

더불어 이 책은 뇌의 특성에 근거한 많은 공부기술을 가르쳐 준다. 일어나고 나서 2시간 후에 집중적으로 공부하라, 자기전 30분은 공부하는 사람에게는 최고의 시간이기때문에 꼭 공부해야 할 것이 있으면 이시간에 하라, 복습은 다음날-1주일후-한달후 3번씩 하라, 암기할 것이 있으면 왼손으로 적으면서 암기하라는등 공부를 훨씬 효율적으로 하게 도와주는 많은 tip들이 들어있다.

이 책을 보고 많은 것을 알았다. 시간있으면 한번 읽어 보아라.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