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친구가 카톡으로 링크를 보내왔다. 링크 주소에 aladin이 보여 짐작은 했다. 분명 굿즈일 것이다. 역시 그랬다. 새로운 굿즈. 에세이 3만원 이상이면 메모패드와 포스트잇 그리고 마우스패드였나? 뭐 암튼 그런 것을 세트로 준단다. 근데 예뻤다. 올라온 에세이들을 봤다. 다행하게도 사려고 했다가 안 산 책들이 눈에 들어왔다. 장바구니에 넣었다. 이왕, 5만원 넘기는 것, 그래 보틀도 하나 더 받자 싶어 골랐다. 다행히 안 샀던 책이 한 권 보였다. 넣었다. 오만원 조금 넘기고, 적립금해서 결제완료. 몇시간 지나지 않아 집에 책이 도착했다는 문자. 빠르네!

 

     

 그렇게 고른 책과, 내 장바구니에서 또 다른 굿즈를 기다리는 책들 몇 권!

 

이젠 정말, 굿즈 땜에 책을 사는 것 같다. 이런 습관 나쁜데, 나의 구매 전략(나름 책 한 권을 사도 이것저것 다 찾아보고 사는, 절대 손해 안 보려는 이 노력)을 들은 이가 전략이 아니라 너가 호갱이라며, 아니 굿즈 땜에 책을 사다니 말이 돼? 하고 말했으나, 그러거나 말거나, 이렇게든 저렇게든 요즘 책 안 나가서 다들 죽을 판이라는데 책을 사는 게 어디냐며(아, 이게 옳은 걸까? 모르겠지만!)

 

구매한 것 중에 정말 뜬금없이 구매한 것은(이것이야말로 충동구매랄까) <아벨라르와 엘로이즈>이다. 살 생각이 없었는데 샀다. 이 책 재미있으면 정말 성공한 것.

 

<아내를 닮은 도시>는 >난다<의 걸어본다 시리즈 네번째 책이다. 첫책부터 맘에 들더니 점점 더 맘에 든다. 이 책을 보니 걷는 것 좋아하는 어느 분을 추천해주고 싶다. 또 무조건 사게 되는 시리즈에 들어간 <한국이 싫어서> 장강명 작가는 이번에 문학동네 소설상도 받았다지. 손홍규 작가의 <다정한 편견>은 짧은 글이지만 임팩트 강한 문장들이 눈길을 끌고 <불안의 글>은 살까말까 망설이다가 샀다. 그리고 알라딘 서재에서 자꾸 눈에 들어와 나도 모르게 클릭한 <남자들은 자꾸 나를 가르치려 한다>, 오늘 점심 먹으며 난 날 가르쳐주는 남자가 좋은데... 내가 궁금한 것 물었는데(그게 무엇이든) 대답 못하는 남자가 젤 싫은데, 했더니 "그 말이 아니잖아요!" 소리를 빽! 지른 사람이 있었다. 안다, 안다고! 내가 생각하는 그런 남자가 아니란 걸. 아무튼 이 책을 번역하신 분에 대한 칭찬을 어디에선가 들었다. 그래서 믿음이 더 갔다. 하여 샀다.

 

     

 

마루야마 겐지의  <시골은 그런 것이 아니다>는 페북에서 백영옥 작가의 글을 읽고 관심이 생겼다. <발원>(2권) 예전에 김선우 시인의 소설 <나는 춤이다>를 재밌게 읽고 시보다 소설을 먼저 만났더랬다. 그 뒤로 그녀의 소설 다 사서 읽었는데 처음만큼 맘에 들어오진 않았는데, 역사소설이라고 해서 관심이 훅! <신비한 결속> 새 책이 나오면 생각도 안 하고 그냥 장바구니에 넣게 되는 작가가 있다. 파스칼 키냐르도 그 중 한 사람이다. 책 정보가 자세히 안 나와 있지만 일단 찜. 필립 로스의 마지막 소설 <네메시스> 두 말이 필요 없다. 이번에 한겨레문학상을 받은 한은형 작가의 <어느 긴 여름의 너구리>는 표지갑! 이라고 요즘 내가 추천하고 다닌다. 빨간색의 강렬함 때문인지 모르겠으나, 보는 순간, 확, 끌린다. 마지막으로 검색에 걸린 <한화이글스 때문에 산다> 난 굳이 어느 팬이냐고 물으면 기아 팬이라고 한다. 젤 많이 보니까. 한데 요즘은 한화이글스로 넘어가고 싶다. 이미 팬인 아이들이 넘어오라고 손짓을 한다. 요즘 한화이글스 때문에 산다는 사람 많다. 그래도 난 그냥 기아팬 하련다. 응원은 항상 지고 있는 팀을 해야 힘이 난다..(ㅋ이건 무슨 억지인지 모르겠으나...)

 

끝! 알라딘 굿즈에 넘어가 책을 산 기념으로 간만에 포스팅. 요즘은 SNS에 길들여져 긴 글 쓰기가 쉽지 않다. 이런 글을 쓰려면 야근해야 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