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키의 단편을 읽고 있는 요즘, 어제는 『도쿄 기담집』에 수록된 단편「하나레이 해변」을 읽었다. 같은 단편집 첫번째 이야기인「우연 여행자」도 매우 재미있게 읽었는데 나 역시 그런 '우연'이 워낙 많았기 때문에 대공감했다. 오늘 서재 메인에 들어오니 하루키의 새 신간 단편집 『여자 없는 남자들』의 표지가 바뀌었다. 이전에 투표했던 표지보다 훨씬 낫다는 생각. 그때의 표지들은 뭐랄까, 너무 일본스러웠....물론 하루키도 일본 사람이지만..ㅎㅎ(따끈따끈 소식. <월간 윤종신>에서 음원을 발표했는데 하루키 신작 『여자 없는 남자들』과 콜라보레이션한 음원을 발표했다네..와우~)

 

 

어제 장바구니 비우러 들어왔다가(보틀 파우치 획득! ㅋ) 도서 검색을 하면서 나도 모르게 소설리스트(다들 아시죠? 김연수, 김중혁, 금정연 등등 만든 소설만을 위한 사이트)에 올라온 리스트를 보며 장바구니를 채우는 나를 보았다(클났다!). 소설리스트를 보며 나는 내가 모르고 있던 소설들이 이렇게나 많다는 것에 놀랐고, 세상엔 정말 읽어보고 싶은 소설이 엄청나게 많구나, 하는 것을 깨달았으며 그들 덕분에 내 주머니는 더 자주 털리겠구나 알게 되었다는 사실. 하지만 두 주먹 불끈 쥐고 『행복해서 행복한 사람들』 한 권만 구매했다. 스스로 장하다고, 칭찬해주었음(그러나 이 참음이 며칠이나 갈지 모름-.-;).

 

 

   

 

북극물 때문에, 어디 북극물 뿐이랴. 보틀을 모으려고, 미니북알사탕을 받기 위해, 노트를 (사용하기 위함이 아니라) 모으기 위해 혹은 어제처럼 보틀 파우치를 받기 위해 책을 사는 요즘. 북극물이 담긴 작은 유리병 하나로는 뭔가 부족하여 최소 3개는 모아야 폼나지 않겠느냐는 생각에 친구에게는 북극물 따윈 없는 것으로 말하고 책만 선물하고 (ㅋㅋ) 나만 북극물을 차지하기 위해 책을 샀다. (문장 이상하다 ㅋ) 책을 읽기 위해 책을 사는 것이 아니라, 덤(!)으로 주는 선물 때문에 책을 사는 상황. 물론 그 아무리 이벤트 선물이 좋아도 그 작품에 대한 신뢰가 없으면 거들떠보지도 않겠지만 말이다. 하고 싶은 말은 북극물, 정말 참신하고 예쁘다는 말.

 

제대로 찍은 사진이 없..오늘 도착한 북극물과 함께 찍어올릴 것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