_ 오오오!!! 『저지대』(헤르타 뮐러의 작품과 제목이 같다), 드디어 줌파 라히리의 새 책이 나온다고 어제 페북에서 보았다. 내가 왜 이렇게 줌파 라히리를 좋아하는지는 나도 모르겠다. 그냥 좋다. 그런 사람 있지 않은가, 괜히 그냥 좋은 사람. 내겐 그런 작가들이 많이 있는데, 줌파 라히리도 그중 한 사람이다. 

 

 

_ 지난 주에 임철우 쌤의 『황천기담』을 억수(!!) 재미있게 읽었더랬다. 처음엔 천명관 작가의 『고래』를 읽는 듯하다가 다음 작품으로 넘어갈 수록 마치 천일야화를 듣는 듯한..아니아니, 옛날 이야기라고나 할까, 이야기 잘하는 한 사람을 둘러싸고 앉아 그가 들려주는 신기한 이야기에 입을 헤~ 벌리고 넋을 놓고 듣는 느낌이랄까. 도중에 감탄사, 한번씩 내뱉으면서 말이다. 기담이라고는 하나, 설화에 더 가까운 듯한 흥미로운 이야기. 너무 재미있어서 읽은 후에 여기저기 마구 추천을 날렸다. 그랬는데, 이번 주에 또 다른 기담 이야길 하나 읽었다. 바로 『엠브리오 기담』이다(페이퍼 쓰다가 리뷰가 되어 버려서 자세한 것은 리뷰로~!)

 

한국의 기담과 일본의 기담은 좀 다른 것 같다. 따지고 보면 비슷비슷한 주제인 것 같지만 완전히 다르다. 더구나 『엠브리오 기담』은 『황천 기담』과 다르게 현대물(!)이 아닌지라 마치 전설의 고향을 보는 듯한 느낌이었다. 권선징악을 보여준 것은 아니지만 어쩐지 무서우면서도 마음 한구석은 짠한 그런 느낌이랄까. 다 읽고 나니.. 기담 시리즈 드라마를 보고온 듯하다. 작가가 누구인지 살펴봤다. 전작을 읽은 기억이 없다. 어쨌거나 두 권의 '기담'이야기. 모두 추천이다. 추천~!!

 

   

_오늘 뉴스를 보다가 "올해 꼭 읽어야 할 영화 원작 12"라는 기사를 봤다. 나는 읽은 책이 6권이었다. 반타작은 했으니 책 좋아하는 사람으로선 그나마 다행이라고(-.-) 가장 기대가 되는 영화는 위화의 『허삼관 매혈기』와 로이스 로리의 『기억 전달자』 그리고 박찬욱 감독이 영화 <박쥐>의 모티프로 사용했다는 에밀 졸라의 『테레즈 라캥』이다. 물론 다른 책들도 기대가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일단 그렇다는 말. 아무튼, 요즘은 원작이 있는 영화 덕분에 영화관을 자주 가게 된다는 말.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감자감자감자 2014-03-25 16: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쓰이치의 <엠브리오 기담>은 9가지 다양한 이야기의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무섭기만한 기담이 아니라, 훈훈한 기담이라...!
정말, 저도 재미나게 읽었어용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