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구생활 혼신의 신혼여행 1 - 서울에서 마라도까지
메가쑈킹만화가 부부 지음 / 애니북스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평생 한번밖에 없는 신혼여행(아, 물론 두어 번 내지는 서너 번 가는 사람들도 있고 나처럼 이 나이가 되도록 못 가보는 사람도 있지만), 여자라면 누구나 멋들어지게 다녀오고 싶은 맘이 5톤 트럭을 채울 만큼이나 가득할 것이다. 한데, 조막만한 발에선 구리구리한 냄새가 나고, 동남아 원주민 같은 피부에다 여기저기 피멍이 들고 사이클 선수가 될 것도 아닌데 허벅지는 점점 튼튼해지는 경험을 하며 신혼여행을 다녀온 부부가 있다. 바로 만화가 메가쑈킹(정말 메가가 쑈킹할 일!)과 그의 아내 금보!!! 작정을 하고 덤빈 메가쑈킹이야 둘째치고 상황판단 대충하고 따라나선 금보의 인내심은 정말 본보기가 될 법하다. 존경스럽기까지 하다.(언젠가 차를 끌고 친구와 함께 열흘 정도 전국을 헤맨 적이 있었다. 차를 몰고 다니면서도 그 피곤함이란 처음 떠날 때의 마음과 달라지는 법인데 자전거를 타고!! 그 아무리 쉬엄쉬엄 다녔다 하더라도 말이다. 해서 메가쑈킹은 모르겠고, 같은 여자로서 금보의 여행엔 박수를 쳐주고 싶다는!^^ 장하다, 윤금보!!^^)  

일찌기 외삼촌네 자전거로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는 자전거를 독학으로 배워 한 손으로 타기, 양 손 놓고 타기 등등 서커스에서 보여주는 묘기를 제외한 모든 기본 동작을 섭렵한, 딴엔 운동 신경 발달했다고 자부하는 나도, 그 어떤 것보다 자전거를 타고 달릴 때 공포스럽게 경험하는 엉덩이의 아픔을 아는지라 두어 시간은 옥삼바리! 외치며 신나게 즐기지만 그 이상은 절대적으로 노우!를 선언하는데... 어찌 된 일인지 이들 부부의 자전거 신혼여행을 따라다니다 보니(정말 내가 그 일정을 같이 소화한 듯한 느낌이 든다. 겨우 만화를 봤을 뿐인데 느껴지는 이 피곤함과 뿌듯함이라닛!) 나도 나중에 결혼하면(!) 남편감을 잘 꼬드겨서 자전거 신혼여행, 꼭 해봐야겠다는 어이없는 결심을 순간적으로 하게 되었다.    

이런 결심을 하게 한 것은 이들이 친구가 아닌 부부였기때문이다. 그것도 갓 결혼한 부부라면 그 어떤 위험이 도사리고 있을 여행도 그 아무리 찌지고 볶고 싸우는 일이 허다해도 오래가지 않을 것이 뻔하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더구나 배려심없다고 누누히 강조하는 메가쑈킹의 딱 그만큼의 배려와(화난 금보 앞에서 저질(!)댄스로 웃겨주기, 뻑하면 울컥(!)하며 침울해지는 금보 눈치보며 달래주기 등등) 힘든 줄 뻔히 알면서도 남편의 뜻에 따라 선뜻(물론 금보 나름의 전략이 있었겠지만!ㅎㅎ) 자전거 신혼여행에 동참하여 메가쑈킹보다 더 튼튼한 체력을 유지하며 부부일심동체란 이런 거다며 신혼초부터 알려준 금보의 심성이 내게 그런 결심을 가질 수 있게 유도한 것이지만 말이다. 아, 물론 메가쑈킹과 같은 남자를 만나야만 한다는 단점이 있긴 하다.  

암튼, 텍스트로 만나는 숱한 여행기와 달리 만화로 보는 <탐구생활 혼신의 신혼여행 1,2>은 마치 내가 그들과 함께 전국일주를 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었다.  아바타처럼 3D 영상처럼 다가오진 않았지만 내게 있어선 거의 입체적인 풍경들이었는데 그건 아마도 그들과 같은 경로를 차로 다녀본 경험이 있었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그들이 가는 도시마다, 그들이 느끼는 여행의 감정들이 고스란히 내 것이기도 했으므로.  

또한 <탐구생활 혼신의 신혼여행1,2>을 읽으면서 즐거웠던 것은 영화나 드라마에서 애드립을 보는 듯한 부부의 대화와 눈에 그려지듯 보이는 만화, 여행지의 풍경들을 찍은 사진과 간간히 나오는 그들 부부의 재미있는 모습들이 만화를 읽는 재미를 더욱 흥미롭게 해주었기 때문이다. 특히 메가쑈킹과 금보가 나누는 대화들은 처음으로 메가쑈킹의 책을 읽는 나에겐 너무나 신선(!)하게 다가왔다. 예를 들면 이런 것,   

섬진강 가의 아름다운 길을 달리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한국적이고 아름다운 길을 꼽으라면 바로 이 길이 아닐까 싶어요."라는 메가쑈킹의 말에  " 337박자로 장구치면서 미디엄템포로 판소리라도 하고 싶은 분위기네요."라는 금보의 대답. 이 뿐만 아니라, 제주 송악산의 절경을 보며 "산신령이 MP3  들으며 조깅이라도 할 분위기"라거나, 맞바람을 맞으며 달리던 금보가 "천하장사가 뒤에서 끌어당기는 것 같아요."라고 투덜거리는 말, 식탐(!) 많은 금보가 저녁을 대거 먹은 후 체해서 내뱉는 "뱃속에서 누가 위장을 샌드백 삼아 두드리며 창자로 줄넘기하는 것 같아요"와 같은 말은 이들 부부가 정말 이런 대화를 자연스럽게 하며 사는걸까. 의심스러워지면서도 낄낄거리며 웃게 만들어줘서 만화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주는 것 같다. 아무튼 말빨 없는 모범생(!) 스타일의 나로서는 이런 대화를 하며 부부 생활을 한다면 정말,  싸울 일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했대나 어쨌대나...ㅋㅋ(난, 변식이 동생 변태야! 와 같은 말도 왜 그리 웃기든지-.-;;;)  

어쨌거나, 마침내 혼신의 힘을 다해 전국을 일주한 메가쑈킹과 금보에게 격려의 박수를 쳐주고 싶다, 메가쑈킹의 말처럼 '오르막과 내리막이 공존하는 자전거 여행이야말로 인생의 축소판'이니 일찌기 그런 경험을 해온 그들로서는 앞으로의 인생은 저 먹는 게 아닌가 싶다. 또한 그 둘은 앞으로도 티격대고 재미있게 여행하며 나와 같은 처자들 약올리면서 잘 살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 그리고 메가쑈킹의 탐구생활, 처음이지만 재밌었다!! 아무래도 다른 책도 찾아서 챙겨봐야겠다. 제목들이 심상찮아서 마구 호기심을 당기니까. 특히 그들의 신혼여행에 보탬이 되고도 남은 <애욕전선 이상없다> 제목이 은근 당기잖아.ㅋㅋ  

자, 그럼! 지금 당장 떠나고 싶은데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 따뜻한 이불 속에서 메가쑈킹과 금보와 함께 혼신의 힘을 다해 떠나는 신혼여행에 동참해보시면 어떨지! 나도 모르게 옥삼바리! 외치며 신이 날 것이다. 그리고 한동안 여행은 생각나지 않을지도... 왜? 피곤하잖아! 힘들어, 자전거 여행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