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허
스콧 스미스 지음, 남문희 옮김 / 비채 / 2008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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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들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모르고 그저 호기심과 즐거움에 신이 난 젊은 남녀, 그럼에도 왠지 불안한 요소들, 인적 없는 도로, 울창한 정글, 무표정한 마야인들, 숨겨져 있는 지름길, 그리고 수상한 꽃들, 알아들을 수 없는 외침. 그림이 그려진다. 문득 SF영화의 한 장면이 떠오르기도 한다. 특히 벨소리가 울리는 부분에서…(어디서 봤더라? 이 장면? 그래서 난 이미 그 정체를 알아버렸다)

 

너무 기대를 했나보다. 그게 아니면 내 간이 이젠 배 밖으로 나와 버렸든지-.-;; 그것도 아니라면 닫힌 공간, 조여오는 공포에 휘청거리는 사람들, 죽어나가는 친구들. 이런 플롯의 스릴러을 너무 많이 보았던 게지. 문득 스테이시의 말이 떠오른다. “공포란 머릿속에서 지어낸 상상일 뿐”이라고. 그렇다. 공포란 이제 내 머릿속에 있다. 내가 공포를 느끼면 공포는 튀어나오지만 에이~뻔하잖아 하게 되면 이미 공포가 아니다.

 

그러나 시나리오 작가이며 소설가인 작가의 솜씨답게 이야기는 치밀하고 빈틈이 없다. 그들과 함께 마야의 정글 속으로 들어간 독자를 수상한 폐허로 똑같이 끌어당겨서는 그곳에 가둬둔다. 그렇게 그들과 그곳에 갇힌 독자들은 어떻게든 탈출해보려 하지만 끝내 탈출하지 못한다. 결국 끝을 보고서야 풀려난다. 그러고서도 한동안은 그길 왜 가? 찝찝하면 가지 말아야지 바보들 아냐? 중얼중얼~

 

공포스럽든 아니든 작가의 역량은 독자를 얼마나 오래도록 잡아두느냐에 있다. 그런 점에서 공포로서는 간이 배 밖으로 나온 독자를 만나  실망스러웠겠지만 하루 반을 꼬박 식음 전폐하게 만든 완벽하게 짜인 구성이 돋보였다.

 

공포 소설의 계절이 다가왔다. 머릿속의 지어낸 공포가 아닌 공포 소설을 읽어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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