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 / 살림Biz / 200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마다 힘들거나, 즐거울 때 도움이 되는 책이 있다. 그게 소설이든 인문 서적이든 또 만화든 말이다. 오래전 마음이 복잡하여 갈팡질팡 정신을 못 차릴 때, 내 마음을 알기라도 하듯이 내 앞에 나타났던 책이 『절망이 아닌 선택』이라는 책이었다. 지금도 그렇지만 그 당시에도 나는 소설책만 죽어라 읽었지 자기 계발서 라든가 처세니 성공이니 하는 책은 관심도 없었다. 하지만 그 책을 펼치는 순간 나는 그 책이 구세주라도 되는 양, 거의 매 페이지마다 밑줄을 긋고 내 느낌까지 적어가며 열심히 읽었었다. 그러고는 제목처럼 절망이 아닌 선택을 했었다. 그 후로 나는 자기 계발서 같은 책은 읽지 않았다. 그 책 한 권으로 나는 충분히 나를 계발하고도 남았으니까.(- -);;

얼마 전에 인터넷 서점에서 요란하게 광고를 하는 책을 봤다. 오프라 윈프리 쇼의 홈피를 마비시켰다는데 도대체 얼마나 대단한 책이기에 그 유명한 오프라의 홈피까지 마비를 시켰을까 싶어 클릭을 했다.(제목이 소설책 같아 뭔가 비밀스런 이야기를 담은 추리소설인줄 알았다.) 그런데 자기 계발서가 아닌가, 이런! 앞서도 이야기 했다시피 나는 『절망이 아닌 선택』으로 나의 계발은 끝낸 상태라 더 이상 관심을 두지 않았다. 비밀이라고 해봐야 분명 뻔한 이야기를 늘어놓을 테고, 시간만 아깝다. 그 시간에 차라리 다른 책이나 읽자. 뭐 그런.

그런 내 맘을 하느님이 아셨나? 아님 오프라가 알아버렸나? '네가 시간이 아깝다고 했지?'하며 비웃기라도 하듯이 정말 우연히도 이 책이 내 앞에 나타났다. 에이, 그 책이잖아 하고 던져버리려다가 두어 장 펼쳤더니 호기심이 동하는 거다.(--);; 그날 저녁 난 두 시간도 안 되어 이 책을 다 읽어버렸다. 거짓말 안 하고 한 장 넘길 때마다 포스트잇을 붙여가며.

이 책의 요점은 이렇다. 생각하라. 그러나 좋은 것만, 긍정적인 것만 생각하라. 그러다보면 그 생각대로 이루어지리라! 여기서 중요한 것은 '그 일이 성사되지 않으면 어쩌지?', '그가 설마 나더러 헤어지자고 말하는 것은 아니겠지?', '기차를 놓칠 것 같아' 따위의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 그대로 된다는 거다. 걱정이 사실이 된다는…. 그러니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 무조건 믿고 보는 거다.

  어떻게 하면 믿을 수 있을까? 믿는 척 하라. 아이처럼, 그런 척 해보라. 원하는 게 이미 당신에게 있는 척 해보라. 그러면 정말로 이미 받았다고 믿기 시작하게 될 것이다. 지니는 지배적인 생각에 반응한다. 요청하는 순간의 생각에 반응하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청한 뒤에는 반드시 계속해서 믿어야 한다. 이미 이뤄졌다는 믿음이 바로 당신의 가장 큰 힘이다. 이미 믿고 있다면, 준비하라. 마법이 시작될 것이다.    <p68>

사실, 얼마 전에 내게 조금 힘든 일이 있었다. 내가 자초한 일이 아닌데 결국엔 내 잘못이 되어버려 몹시도 억울해서 죽을 것만 같은 일 말이다. 나는 『시크릿』못지않게 긍정적인 사람이다. 그런 내가 억울하다는 생각이 들어 온갖 부정적인 생각과 후회로 시간을 보냈다면(물론 겨우 한 달이었지만;;) 그 어떤 조언도 내게 듣지 않았을 거다. 그런데 희한하게도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그 부정적인 생각이 왜 오는지 알았다. 책은 너무나 옳은 소리만 하고 있었다. 뻔한 게 눈에 보이는데도 책을 놓을 수가 없었다.

   지금 당신이 하는 생각이 앞으로 당신의 삶을 만들어낸다. 당신은 생각으로 삶을 만든다. 항상 생각하니까 항상 창조하는 삶을 사는 셈이다. 당신이 가장 많이 생각하고 집중하는 대상, 바로 그것이 당신 삶에 나타나리라.    <p33>

  당신의 인생은 당신 손에 달려 있다. 지금 어디에 있든지 이제까지 어떤 일을 겪었든지, 이제부터는 의식적으로 생각을 선택하여 인생을 바꿀 수 있다. 절망적인 상황 따위는 없다. 모든 상황을 바꿀 수 있으니!   <p36>

난 그 일이 생기기 전부터 머릿속에 어렴풋이 그런 일이 생기지 않을까? 정말 생기면 어떡하지? 뭐 그런 걱정을 하고 있었던 것 같다. 그러니 『시크릿』에 나오는 이야기대로라면 나의 부정적인 과거의 생각이 현실에 나타난 것이다. 믿거나 말거나.

어쨌거나 이 책은 기가 막히게도 『절망이 아닌 선택』처럼 내가 딱 필요할 때 나타나 주었다. 다 아는 이야기를 써 놓았으나 읽는 내내 나는 즐거웠다. 그 아는 이야기들을 그동안 잊고 지냈기 때문이다. 책을 덮으면서 생각하니 한바탕 사이비 종교 집단에 들어가 정신없이 설교를 듣고나온 느낌이다. 그 설교가 좋아서 친구들에게 이 책 읽어보라고 권하고 다니는 내 모습 또한 '시크릿 교'를 믿으시오! 하며 포교 활동하는 사람 같다.

사람마다 취향이 있으니 반드시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진 않지만 우울하거나, 슬프거나, 일이 잘 안 풀린다면 이 책을 펼쳐보라고 하고 싶다. 이 책 속에 그 모든 것을 극복할 수 있는 '비밀'이 있으니깐 말이다.(정말?) - 아, 정말 사이비 종교에 빠진 기분이야.>.< 

   당신에게 이미 있는 것들에 고마워하지 않으면 더 좋은 일이 일어날 수 없다. 왜일까? 고마워하지 않을 때 내뿜는 생각과 감정이 모둔 부정적이기 때문이다. 질투든, 원망이든, 불만이든, ‘부족하다는’ 느낌이든, 이런 것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게 해주지 못한다. 이런 감정은 당신이 원하지 않는 것들만 더 많아지게 할 뿐이다. 이런 부정적 감정 때문에 좋은 것들이 당신에게 가지 못하고 있다. 새 차가 있었으면 하고 바라면서 지금 몰고 있는 차에 고마움을 느끼지 않으면, 그런 부정적인 마음이 지배적인 감정이 되어서 우주에 전송될 것이다.

   지금 있는 것들에 감사하라. 고마운 모든 일에 대해 생각해 보면 놀랍게도 감사해야 할 일들이 끊임없이 꼬리를 물고 이어질 것이다. 시작은 당신이 해야 한다. 그러면 끌어당김의 법칙이 그 고마운 생각을 받아들여 그와 비슷한 것들을 당신에게 보내준다. ‘고마움’을 수신 주파수로 맞춰놓으면 모든 좋은 일이 당신 것이 된다.      <p100>

   원하는 걸 결정하라. 이루어질 수 있다고 믿어라. 당신이 그걸 얻을 자격이 있고 얻을 수 있다고 믿어라. 그런 뒤에 날마다 몇 분간 눈을 감고 원하는 것을 이미 얻었을 때, 소망이 이루어졌을 때의 감정을 상상하라. 그런 다음에는 고마운 일들에 집중하면서 그 감정을 즐겨라. 그러고 나서 잊어버리고 우주에 맡겨라. 우주가 알아서 당신에게 가져다주리라고 믿어라. - 잭 캔필드   <p116>


 


댓글(2) 먼댓글(1)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 대형 베스트셀러라는 말이 조금은 무색한 "시크릿"
    from 風林火山 : 승부사의 이야기 2007-09-21 01:26 
    시크릿 - 론다 번 지음, 김우열 옮김/살림BIZ 전반적인 리뷰 2007년 9월 19일에 읽은 책이다. 어떤 책이든 도움이 되지 않는 책은 없기에 도움이 되는 부분도 있지만 이 책은 아쉬움이 상당히 많은 책이다. 그것은 그만큼 국내나 미국에서 대형 베스트셀러라는 점이 부각되었고 각종 사이트의 많은 리뷰어들의 평점이 상당히 높았기에 그만큼의 기대감을 가져서 그런 것이라 생각한다.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와 같은 책의 선경험이 있었기에 그만큼의 기..
 
 
산도 2007-08-13 01: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사이비 종교라니... 무지막지한데요! 역시 받아들이는 독자의 심리상태에 따라 전달의 정도가 다르다는 것을 느낍니다. 그런 의미에서 책을 항상 좋게 받아들이시는 수님의 독서습관이 좋은 지침이 되는 듯. 이것도 추천 꾹~

readersu 2007-08-16 18:02   좋아요 0 | URL
흠..전 가능하면 좋아하는 책만 읽으니 그런가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