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쿠다 히데오 지음, 임희선 옮김 / 북스토리 / 200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오쿠다 히데오의 책은 일단 재미있다. 그 재미에 빠지면 그의 책이 나오는대로 사 보아야 한다. 하지만 이 책 <걸>은 살짝 망설였다. 제목이 <걸>이라니 왠지 '걸'스럽지 않으면 읽을 게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하면 거짓말이고 아무튼 빨간 바탕에 섹쉬한 '걸'의 모습을 한 표지는 무척 눈에 띄고, 사고 싶은 욕구를 마구 가지게 한다. 개인적으로 난 이 책을 모든 워킹맘들이, 모든 직장의 노처자들이, 또 세상의 모든 삼십대 여성들이 읽어보면 좋겠다.

 이야기는 다섯 개의 에피소드로 나뉘어 있다. 직장에 다니는 다섯 명의 삼십 대 여자이야기다. 12살이나 어린 신입사원 와타로에게 그만 필이 꽂힌 요코. 요코의 행동은 좀 지나치다 싶지만 '걸'들이 반할 만큼 멋진 와타로에게 관심이 안 간다면 그야말로 여자가 아니라 남자겠지. 남자든 여자든 멋지고 예쁜 사람에겐 눈이 돌아가게 마련. 그것에 나이가 무슨 소용이 있으랴. 좋으면 그만이지...또 다른 삼십 대의 능력있는 워킹우먼 세이코. 남편보다 잘나가는 것에 조금 미안한 마음을 가지지만 남편 히로는 세이코를 늘 인정해준다. 하지만 회사는 집과 다른 법. 자기보다 잘 나가는 연하의 여자 상사에게 남자 부하직원인 이마이는 기분이 나쁘다. 우선 자신과 다른 '줄'을 섰다는 게 기분 나쁘고, 자기보다 어린, 그것도 '여자'가 상사라니 밸이 꼴린다. 모든 일에 태클을 거는 이마이..그런다고 물러 설 세이코가 아니다. 그럼 타고난 미모를 가진 유키코는 어떤가? 세상이 날 위해 존재하던 이십 대가 지나가는 게 아쉽고 속상하다. 그것도 속상한데 직장 상사인 서른 여덟의 노처녀 오미츠를 보면 어쩜 세상을 그리 모르고 사는 지 답답하고 곧 자신도 그런 나이에 접어 들어 남들에게 흉잡힐 제 2의 오미츠가 될까 두렵다. 하지만 인생은 한번뿐이고 그런 불안감따윈 필요없다. 여자는 즐거워지려고 멋을 부리는 거다. 내가 하고 싶으면 내 맘대로 하고 사는 거다. 남의 시선 따윈 필요없다. 왜? 내 인생이니까. 오직 한번 뿐인. 네 번째 이야기인 유카리의 내 집에 대한 고민들과 워킹맘으로 남편없이 아들을 키우며 살고 있는 이혼녀 다카코 역시 이젠 내 주변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고민들을 안고 산다. 그러나 다들 멋지게 해결하며 산다. 아무 것도 모르는 '걸'에서 벗어나 인생이 뭔지 아는 진정한 '우먼'으로서 말이다.

 오쿠다 히데오의 성性이 의심스러울 지경이다. 어쩜 남자가 여자의 마음속에 들어갔다 온 사람처럼 그 마음을 잘 표현할 수 있을까? 특히 내가 맘에 들어하는 여자는 오미츠다. 자신이 십 대 마냥 귀여운 옷들을 입고 다니고, 희한한 옷을 입고 다녀 가끔 주변사람들을 놀래키기도 하지만 자신이 맡은 일은 확실하게 해낸다. 그런 그녀의 대책 없는 성격이 무척 부럽다. 닮고 싶을 정도다. 그런데 그런 여자가 존재한다는 것을 오쿠다 히데오는 어떻게 알았을까? 와우~

 남자들이 읽으면 어떤 느낌일지 모르겠다. 하지만 같은 여자로서 <걸>의 여자들은 하나같이 매력적이다. 멋지다. 더불어 오쿠다 히데오 역시...이번에도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재미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