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어디에도 없는 호주 TOP10 TOP10 시리즈
앨리스 리 지음 / 홍익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르's Review

 



          

 

<내가 사랑한 유럽 TOP 10>을 보면서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그곳들을 꼭 가보리라라는 바람으로 페이지를 넘기는 내내 감탄과 이미 이곳을 다녀온 저자에 대한 부러움을 가득 안고서는 바라보고 있었다유럽에 대해서는 막연한 동경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라면호주는 딱히 가보고 싶다라는 생각보다도 그런 곳이 있다라고 생각한 것이 전부였는데 이 책을 펼쳐보고 나서야 나는 호주가 이토록 아름답고 신비로운 곳이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며 호주 역시도 꼭 가봐야 할 곳으로 꼽아 넣게 되었다.


 

 운명처럼 호주가 가게 된 저자가 들려주는 호주는 내가 알고 있던 것보다도 더 풍요롭고 한적한 듯 하지만 다채로운 모습을 하고 있었고 “G’day”로 시작하는 여행은 그저 이 안에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설렘을 가져다 주는 느낌이다.

 아무 의미 없는 조약돌도 나만의 추억이 스며들면 평생 간직할 소중한 물건이 된다작은 조약돌도 그럴진대 하물며 세상의 중심이라는 울룰루에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가 숨어 있을까. –본문


 개인적으로 영화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나로서는 울룰루가 이 영화의 배경이 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설렘이 밀려든다사쿠타로가 그토록 고대했던 곳이지만 차마 가보지 못하고 세상을 떠나 버린 그곳그 애잔함을 안고 있는 곳이 바로 이 울룰루인데 이 곳을 가는 것이 생각만큼이나 쉽지 않다고 한다그럼에도 이 힘든 여정 속의 그녀 나름의 원칙을 깨고서는 여러 명에게 엽서를 보낼 정도로 아름답다는 캥거루 아일랜드는 이 광활한 장관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반증하는 것일 게다.

 이 풍경이 치유제가 될 거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던 것일까이 곳에서 달리 무엇을 하지 않아도바다를 보는 것만으로도 나의 고단함에 큰 위안이 된다는 걸 알고 있었을까그랬기 때문에 그동안 말도 못하고 혼자 끙끙대던 나를 위해 일부러 이 먼길을 달려와 준 것일까바이런 베이의 바다가 들려주는 위로에 그저 망연히 바다를 바라볼 수 밖에 없었다. –본문

 여행객들의 성지라 불리는 바이런 베이는 이 책을 통해서 처음 만나는 지역이었는데 에메랄드 빛 바다도 바다이지만 하늘과 바다가 경계 없이 이어져 있는 듯한 모습을 보노라면 그저 바라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황홀경을 느끼게 된다등대 전망대의 새 하얀 전경을 올라 보이는 바다를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다는 저자의 말마따나책을 통해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이토록 행복함이 밀려드니실제 이 모습을 볼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지그 모습을 그려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진다.

 

아르's 추천목록

 

ENJOY 호주 / 정태관, 정양희저 


 

 

독서 기간 : 2015.03.09~03.10

 

by 아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