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네일미용사 필기 : 네일아트 시험대비 (최근기출문제 수록) - 출제포인트 + 핵심이론 + 예상문제 + 모의고사 6회 + 시험에 자주나오는 쪽집게 150선
권지우 & 에듀웨이 R&D 연구소 엮음 / 에듀웨이(주)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아르's Review

 

 

 

 
 

 아침에 부스스 일어나 화장도 겨우하고 출근하는 나로서는 손톱을 기르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메니큐어를 칠하고 가꾸는 것들이 번거롭게만 느껴졌었다. 그래서 손톱이 기르면 바짝 자르는 것이 전부였던 나에게 작년에 엄마와 기분전환이라는 명목으로 처음 네일샵에 가서 받았던 젤 네일은 혁명과도 같은 일이 아닐 수 없었다.

 그저 예쁜 색깔의 메니큐어만 바르는 것이 전부일 것이라 생각했던 나로서는 한 시간 정도 소요되는 동안에 수 많은 과정들은 신기하다, 를 넘어선 그야말로 새로운 세상이었다. 그날 이후 손톱을 다듬고 하는 일들에 관심이 가면서 블로그 후기를 하나둘 찾아보며 배워가는 와중에 이렇게 네일 미용사 필기 시험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이 책을 마주하게 되었다.

​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네일 샵​이 하나둘 늘어나는 만큼 이 네일 미용사 국가 자격증은 네일샵을 오픈하거나 취업을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텐데 일단 안의 내용들을 보면 다음과 같다.

​  실기가 아닌 필기 시험이기에 어디서 어떻게 문제가 나오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들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과목별 범위는 물론 어디서 출제가 되고 있는지에 대한 부분을 한 페이지 안에 담아 놓고 있다. 

​ 뒤 이어 네일아트에 필요한 도구와 재료가 소개되고 있는데 그동안 몇 가지의 물품들을 구매했다고 생각했는데 이 교재를 보면서 처음 보는 것들도 있고, 네일아트라는 것이 만만치 않은 것임을 다시금 마주하는 순간이었다. 

 

 

​ 손톱을 다듬은 형태에 따라 나누는 것은 물론 손톱 자체에 대한 지식도 배우게 되는데 손톱마다의 성장 속도도 다르다고 하니, 그저 손톱이 자르고 다듬는 것이 전부인 줄 알았던 나로서는 신기한 점들도 눈에 띄었고 그래서 재밌게 읽어내려가게 된 것 같다.

 ​

​ 물론 시험이기 때문에 그 안에 있는 다른 과목들에 대한 내용들도 충분한 숙지가 필요한데 ​공중위생학의 경우 잘 접해보지 못하던 부분이라 조금 어렵게 느껴지기도 했지만 책 안에서 설명해주고 있는 내용만 숙지한 후,

​ 뒤에 이어지고 있는 연습문제들로 복습하면서 반복적으로 보게 되면 금새 익숙해지는 것은 물론 과락 없이 시험에 합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함께 수록되어 있는 모의고사를 통해서 그간 공부해왔던 내용들을 정리해보기도 하고 시험에 대한 대비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드는데, 취미로 해 왔던 네일 아트를 이렇게 공부를 하면서 필기와 실기까지 마스터 한다면 꽤나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