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자동차여행 코스북 (관광지.맛집.숙소 할인쿠폰, 제주 관광 전도 증정) 주말여행 코스북
신영철 지음 / 길벗 / 201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르's Review

 

작년엔가 처음으로 제주도 여행을 떠나보고서야 알았다. 제주도의 렌트카가 엄청나게 저렴하다는 것과 1 2일의 코스로는 제주도의 반의 반도 보기 힘들다는 사실을 말이다. 그래서인지 제주도 여행을 떠나는 것을 철저히 계획을 떠나고나서 가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을 든 것도 여행을 다녀온 이후였는데 그도 그럴 것이 숙소를 잡은 곳이 내가 보고자 했던 것과는 정반대편이었으니,계획을 제대로 세우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절실해졌다.


 

이 책은 제주도를 자동차로 여행하는 코스를 알려주는 것은 물론 그 안에 꼭 한번 가보고 체험해보아야 할 내용들과 현지 주민들이 더 잘 알고 있다는 명소들을 속속 골라 이 책 안에 고스란히 담아 놓고 있었다. 처음 제주도를 여행하던터라 가보고 싶은 곳들로만 고르고 고른 것이 유명 관광 명소일 수 밖에 없었고 그래서 마지막엔 시간을 쫓겨 제대로 보지도 못하고 오지 못한 것이 더욱 억울하게만 느껴졌는데, 다음번에 가게 된다면 이 책의 코스대로 고스란히 답습해봐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자리 잡는다.

 

 

이 곳에서 처음 마주하게 된 '세화리 해변'은 제주도에 있는 줄도 몰랐던 곳이었는데 마치 해외의 나즈막한 해변에 나와있는 듯한 에메랄드 빛의 바다는 영롱해 보이는 것이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정화되는 느낌이다.

 

특히나 조천리 상동마을은 바다를 바로 마주하고 마을이 자리하고 있다. 이미 TV프로그램에서도 소개 되었다는 이 곳은 신비로운 모습마저도 띄게 하는데 동남아 비슷한 느낌도 드는 것이 마을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들은 물론 주변의 볼거리도 함께 제공하기에 풍성한 정보를 전해주고 있다.

 


이 책의 맨 처음에 마주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제주도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쏠쏠한 정보가 아닐 수 없는데, 한 번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고 나서 여행의 계획을 다시금 깨닫게 된 나에게 이 책은 다시금 제주도로 발걸음을 향하게 하고 있다.

아르's 추천목록

『내 생의 최고의 제주여행』 / 황금시간 편집부저

독서 기간 : 2014.07.25

by 아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