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기분파 조리기능사 필기 Point Summary - 핵심요약 & 핵심요약 기출문제 + 최근 기출문제 20회 + 문제해설 + 최근법령개정포함
에듀웨이 R&D 연구소 엮음 / 에듀웨이(주) / 2014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르's Review

요리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제대로 배워보자는 일념으로 다녔던 한식조리사 실습반을 다니면서 처음에는 그저 이런 저런 요리들을 배우는 것으로 만족을 하면서 재료를 다듬고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한 과정들을 배우는 것을 목표로 삼았었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격증을 획득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할 줄 아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무언가 증명으로 남길 수 있는 자격증을 갖고 싶다는 생각이 일었었는데 이 책은 상시 진행되고 있는 조리기능사의 필기를 대비하여 실기만큼이나 까다로운 필기 시험을 단권으로 정리할 수 있는 책이라고 해서 보게 되었다.

그저 요리를 만들어 내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했던 조리 기능사에는 식품위생개론은 물론, 식중독이나 감염등에 관한 것에서부터 공중보건, 식품학, 조리과학, 원가 계산 등 생각보다 다방면에 관한 문제들을 다루고 있다. 그러니까 음식을 만드는데 있어서 관련된 모든 법규과 기본적인 내용들을 모두 다루고 있기에 생각보다는 만만치 않은 시험임에는 분명한 듯 하다.



생물시간에 배웠었던 내용들에 대해서 다시금 마주하게 되면서 벌써 10여년 전에 배웠던 것들을 정리되어 있는 이 텍스트들을 보면서 이전의 기억들도 새록새록 떠오르게 되고 정리도 깔끔하게 되어 있어서 충분히 혼자서 공부할만 하겠다, 라는 생각이 든다.

관련 내용들에 대한 학습이 끝나고 나면 바로 다음 페이지에는 예시 문제가 있어서 자신이 공부했던 내용들을 문제로 풀어보면서 내용을 정리할 수 있고 하단에는 문제를 풀 수 있는 키포인트를 배치하고 있어서 반복을 통해 내용을 빠르게 숙지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그간 출제되었던 10년치의 기출문제를 맨 뒷장에 분포해 놓았기에 그 동안의 공부했던 내용들을 기출문제를 풀면서 실력을 최종 점검할 수 있고 출제 트렌드에 대해서도 마주할 수 있을 듯 하다.

이론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지만 이 책만으로도조리기능사 자격증도 이 거머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 든든한 교재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